주식 멘토 김현구의 주식 잘 사고 잘 파는 법
김현구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잘 사고 잘 파는 법..

책 제목처럼 매매할 수 있다면 누구나 재테크의 킹이 되겠지만 막상 실전에서 매매를 하다보면 사지 말아야 할 때 사고거꾸로 팔지 말아야 할 때 파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이리저리 뜯어보고 고민해도 답을 찾는 게 쉽지 않다아니쉽지 않은 정도가 아니라 찾으면 찾을수록 점점 더 헤어 나올 수 없는 어둠 속에 갇힌 느낌이다주식 시장이라는 한 치 앞도 안 보이는 어둠의 전쟁터에서 한줄기 빛을 찾는 방법은 없을까?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 고민이다이에 답은 누구의 책이나 유튜브에서 찾을 수 없다이 책에서 설명하는 방법으로도 그럴 것이다주식 투자는 다른 이의 관점이 아니라 자신의 관점을 제대로 세워야 수익을 향한 첫걸음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분명 주식을 하는 모든 이들에게 적지 않은 도움이 된다저자의 설명처럼 이 책에 실린 내용들은 주식 투자의 원론적인 방법들이 아니기 때문이다실제 저자의 경험이 담긴 실전 투자법이기에 책에 실린 방법으로 연습한다면 자신의 매매법을 세워나가는데 적지 않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책으로 배우는 주식매매에는 당연히 한계가 있다책에서 볼 때는 머리를 끄덕이며 유레카를 외치지만 막상 실전에서는 책에서 배운 내용을 제대로 적용해서 매매하기가 정말 어렵다머릿속에 담은 내용이 실전 매매를 관통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연습과 경험이 필요하다그렇기에 처음에는 소액으로 연습해야 한다감당하기 어려운 금액으로 매매하다보면 줄어드는 계좌 앞에서 결국 무너져 내릴 수밖에 없다.

또한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저자가 설명한 모든 매매 기법을 한 번에 배우겠다는 생각은 버리는 게 낫지 않나 싶다자신에게 맞는 한 가지 매매법만 제대로 익혀도 이전과는 다른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요즘 주식 시장이 정말 쉽지 않다어렵지만이렇게 어려운 과정을 거치고 난다면 어떤 상황에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 주식 트레이더가 될 것이다주식 매매를 꿈꾸는 모든 이들이라면 이 책으로 그렇게 하나씩 단련시켜가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