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 주식투자에서 상식으로 성공하는 법, 2021 최신개정판
피터 린치.존 로스차일드 지음, 이건 옮김, 홍진채 감수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를 시작하고 주변 지인들에게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서적 중 하나가 피터 린치의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이었다추천하는 이들이 워낙에 많아 안 읽으려야 안 읽을 수가 없어서 바로 읽었다책을 다 읽고 나니 사람들이 그렇게 추천한 이유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다.

 

시간이 흘러 주식투자가 조금 익숙해진 시기가 오자 예전과 달리 다른 이들의 조언이나 주식 관련 책을 들여다보는 일이 줄어들기 시작했다주식투자를 잘 해서 그런 거라면 정말 좋으련만 결코 그런 이유는 아니다그저 눈앞에 보이는 과정을 쫓아가기에도 급급했기 때문이다.

 

흐트러진 마음을 다잡으려고 할 때 이 책을 다시 읽게 되었다읽으면서 역시라는 말이 절로 터져 나왔다고전을 고전이라고 부르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충분이 있다. 3부에 걸친 내용들은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결코 놓치지 말아야할 금과옥조이다.

 

단기 매매에 집중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의 내용에 별반 흥미를 느끼지 못하겠지만 중장기적으로 투자하려고 하는 사람이라면 한 구절한 구절을 집중해서 읽어야한다모두가 아는 내용이긴 하지만 결코 투자에 접목하지 않는 내용들이 허다하기에 더욱 그렇다.

 

주식투자는 어렵다코로나 이후 활황장에 손쉽게 돈을 벌 수 있었던 때도 있었지만 지금은 그런 시절이 조금씩 시들어가는 모양새이다어려울 때일수록 기본으로 돌아가라는 말처럼 주식투자도 어려울수록 기본으로 돌아가야 한다이 책에서 말하는 그런 기본으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