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의 공부법 - 온라인 수업 시대,오히려 성적이 오르는 최고의 방법
진동섭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초등학교 2학년인 딸아이는 코로나19로 학교에 간 날보다 가지 않은 날이 더 많았다그러다보니 공부도 학교에서보다는 EBS 방송을 보면서 한 경우가 더 많고방송을 본 후에는 대부분 자기만의 시간(?)을 보내곤 했다아직은 저학년이라 공부하라고 다그치지 않고 내버려두는 편인데 슬슬 걱정이 되기도 한다코로나19가 언제 끝날지도 모르고끝난다 하더라도 온라인 학습은 계속 되리라는 생각이 들어 아이가 온라인 학습과 자기주도학습에 적응하도록 이끌어주고 싶지만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전혀 감을 잡지 못해 난감한 상황이었다.

 

<코로나 시대의 공부법>이라는 진동섭 교육 전문가의 책이 이런 내게 큰 도움을 주었다前 서울대학교 입학 사정관, <공부가 머니?> 교육 전문가 패널 등 저자의 이력이 응축된 책이라 그런지 각각의 내용들 중 허투루 보고 넘길 내용은 하나도 없었다.

 

책을 보기 전에는 누구는 알만한 그저 그런 좋은 얘기들을 늘어놓고 몇 가지 팁 정도 알려주는 선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정말 오산이었다각 내용들을 얼마나 세밀하게 설명하는지 놀랄 수밖에 없었다일례로 시간 계획표를 작성할 때 중점을 두어야 할 내용들을 직접 예를 들어 보여주면서 설명하기 때문에 바로 적용하여 자신만의 시간표를 세울 수 있다.

 

아직 아이가 어리기 때문에 이런 과정들이 너무 빠른 건 아닌가 생각했지만 책을 읽으면서 학년과 관계없이 아이가 공부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이라 지금부터 준비해나가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물론 아이는 아직 그럴 생각이 없어 보이긴 하지만).

 

코로나는 모든 면에서 변화를 가져왔다교육에도 역시 커다란 변화가 일어났다이런 변화에 빠르게 반응한다면 그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단순히 성적 이상의 그 무엇을 올바르게 세워나갈 수 있는 그런 결과를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