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10가지 명령 - 성경에서 찾은 그리스도인을 위한 가르침
송태근 지음 / 샘솟는기쁨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송태근 목사님이 인도에서 헌신하시는 안강희 선교사님과 현지인 목사님의 안내로 인도의 복음 전파 현장을 직접 보고 우리에게 알려주신 프롤로그의 내용에서부터 너무나 은혜롭기 그지없다목숨을 건 신앙이라는 게 어떤 건지 머리로만 이해하는 내게 인도인들의 목숨을 건 신앙또한 이를 이끄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는 그 어떤 말로도 표현하기 힘든 감동을 선사한다.

 

송태근 목사님도 인도에서 불고 있는 부흥의 역사에 크게 감동을 받은 후 이런 놀라운 기적의 역사가 어떻게 나타났는지를 찾다 안강희 선교사님의 가르침에서 그 답을 발견하고 원색의 복음을 회복하자는 의미에서 성도들과 성경의 핵심적인 열 개의 가치를 나눈 내용이 이 책의 핵심이다.

 

성경의 핵심적인 열 가지즉 책의 제목으로 사용한 예수님의 10가지 명령은 평소에도 우리가 늘 접하는 주제들이다회개세례말씀 안에 거하기기도성령 충만성찬사랑헌금전도와 제자화핍박 속에서 기뻐함이 중에 낯선 말씀이 있을까마지막 10번째 주제는 우리의 삶과는 조금 다르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이 또한 우리의 일상에서 충분히 경험하는 주제이기도 하다.

 

저자는 각 주제를 나타내는 성경 구절을 인용하여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야 할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명확하게 제시한다또한 참된 회개에서부터 핍박 속에서 기쁨을 누린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를 알려주는데 현실과 동떨어진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 삶에서 분명하게 인지하고 보여주어야 할 모습들을 깨닫게 이끌어준다.

 

그 중에서도 저자가 사례로 든 박윤선 박사님의 이야기는 순간적으로 온 마음과 영혼이 깨지는 듯한 느낌을 받게 했다박윤선 박사님은 한국 교회와 성도의 진짜 문제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다가 문 닫은 교회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다가 망한 성도가 없어서 문제라고 했다이를 두고 저자는 우리가 세상과 잘 섞여서 살거나 무감각해졌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돌아보지 정말 그렇다힘들거나 고통스럽지 않은 건 그런 일을 애초에 만들 여지를 두지 않았기 때문이다하나님이 아니라 내 마음대로 살아가는데 무슨 고난과 어려움이 있을 수 있을까정말 엎드려 회개하지 않을 수 없었다.

 

안강희 선교사님이 추천사에 쓰신 것처럼 우리가 추구해야 할 것은 오직 하나님의 영광이다이를 위해서는 예수님의 명령대로 살아가야 한다그것이 우리에게 너무나 어렵고 힘든 좁은 길이라 할지라도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