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 리더의 질문 - 위기와 기회의 시대, 기업의 길을 묻다
권오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19가 가져온 변화는 상당하다일상에서 눈에 띄게 달라진 부분들도 적지 않지만 기업 문화에서의 변화도 적지 않다일례로 예전이라면 상상하기도 쉽지 않은 재택근무가 이제는 너무나 평범한 하나의 기업 문화가 되었다가정과 기업에서 일어나는 이런 변화는 점점 더 많은 부분에서 이어질 것이다이런 변화의 시점에 기업의 리더는 어떤 역할을 해야 할까?

 

<초격차>의 저자 권오현 고문의 후속작 <초격차 – 리더의 질문>은 변화의 시대에 리더들이 어떻게 자신만의 길을 찾아야하는지를 Q&A 형식으로 설명한다저자는 리더혁신문화라는 3가지 큰 주제 아래 리더가 추구해야 할 방향성 뿐 아니라 각각의 조직이 앞으로 목표로 삼아야할 지향점을 다양한 사례들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는 내게도 큰 도전이 되는 이야기들이 적지 않았다소규모의 사업체이지만 리더의 위치에서 지금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게 되었다또한 저자의 말처럼 새로운 시대의 키워드가 될 수 있는 인간과 인간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하기도 하였다.

 

리더가 갖추어야 할 자질이라는 통찰력결단력실행력은 굳이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아도 모두가 공감할 내용이다미래를 대비하는 통찰력기업의 사활이 걸린 결정을 위한 결단력어려운 과정을 이어가는 실행력과연 내게 이런 능력이 있을까 싶기도 했지만 저자의 따뜻한 답변들을 통해 어떤 해법이 필요한지 어렴풋이나마 찾을 수 있었다.

 

이 책은 리더의 이야기이지만 또한 모두에게 필요한 이야기이기도 하다자신을 새롭게 가다듬는 자만이 어디에서든 두각을 나타낼 수 있기에 더욱 그렇다리더로 성장하고 싶은 사람지금 처해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변화를 일구어내고 싶은 사람혼자가 아닌 함께 하는 능력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이 책을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이 책에 그 길을 담겨있으니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