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막판기출 심화(1, 2, 3급) 7일 기출문제집 - 특별부록 : 그림으로 읽는 한국사 연표, 심화공부 이렇게 해 봐요!
시나공 한국사 연구회 지음 / 길벗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평소에도 역사에 관심이 많아 다양한 책들을 읽었지만 막상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보려고 하니 시험에 나오는 내용은 평소 읽던 책들과는 또 달랐다. 2020년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2급을 따려고 준비하다 돌아오는 6월 27일 시험을 신청하고 마지막 점검으로 기출문제를 풀어보려던 중에 시나공에서 출판한 <2020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막판기출 심화(1,2,3급) (7일 기출문제집)>을 보게 되었다.
총 100문제를 주제별로 나눈 후 먼저 기출 문제 한 문제를 주고 이에 대한 설명을 자세하게 하고 그와 유사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구성이다. 각 문제마다 문제를 접근하는 방법에서부터 문제와 관련된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내용까지 시험을 얼마 남기지 않은 상태에서 최종 점검이 필요한 수험생에게 적절한 구성과 분량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심화공부 이것으로 해 봐요’라는 소책자는 24페이지에 불과한 아주 적은 분량의 핸드북이지만 선사시대부터 현대사에 이르기까지 각 시대마다 반드시 확인하고 점검해야 할 내용을 담고 있어 시험장에 마지막으로 훑어보기에 적절한 교재이다.
책 표지에 실린 ‘나에게는 아직 7일이 남아있소’라는 문구처럼 시험을 보기 전 마지막 한 주 동안 마무리 학습용으로 적절한 교재이다. 각 주제마다 유사한 내용으로 출제된 문제를 4문제씩 제공하고 있어서 총 400 문제를 풀어보는 형태라 결코 적은 분량은 아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시나공 한능검 시리즈인 <올킬암기, 찰떡이해, 막판기출>로 준비한다면 어렵지 않게 좋은 결과를 얻지 않을까 싶다. 나 또한 이번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으리라고 기대하고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