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기출이 답이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심화 plus+ 봉투 모의고사 - 실제 크기 시험지 모의고사 4회분+상세한 해설! ㅣ 2020 기출이 답이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한국사수험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한능검 심화를 준비하면서 기출 문제를 수록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3급 기출이 답이다 Compact>를 먼저 풀어본 후 두 번째로 풀어본 교재는 같은 출판사에서 나온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3급 기출이 답이다 Plus+ 봉투 모의고사>이다. 앞서 풀어본 기출 문제로 출제 유형을 어느 정도 익혔다면 이번 봉투 모의고사로는 시험장의 분위기를 제대로 익혔다고 말할 수 있다.
이 교재는 난이도별로 2회씩 총 4회분의 모의고사 문제지를 제공하는데 실제 시험지 크기의 모의고사와 답안지를 제공하기에 시험장에서 푸는 것처럼 준비할 수 있다. 기출문제를 재구성한 모의고사라 출제 유형이나 중요 내용 등을 최종적으로 점검하는데 적합한 교재이기도 하다.
6월 27일 시험을 준비하는 중이라 마지막으로 점검할 교재가 필요했는데 앞서 말한 두 교재 모두가 최종 점검용으로 적합했다. 먼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3급 기출이 답이다 Compact>를 푼 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3급 기출이 답이다 Plus+ 봉투 모의고사>를 풀어보는 순서를 추천하는데 앞서 말한 것처럼 한능검 시험의 유형을 익힌 후 실제 시험처럼 준비하는 게 더 적절하다는 생각 때문이다.
각 문제에 대한 해설도 상세해서 준비가 덜 된 수험생이라도 이 책으로 마지막 점검을 하고 시험장에 들어간다면 미처 점검하지 못했던 부분을 공부할 수 있기에 평소보다 더 좋은 성적을 얻지 않을까 싶다.
시험은 시험 당일 컨디션에 따라 결과가 상당히 많이 달라질 수 있지만 시험 성적은 결국 얼마나 준비했는지에 좌우된다. 특히 시험을 보기 한 달 이내의 최종 점검이 성적에 미치는 영향을 지대하다. 그런 점에서 최종 점검용으로 적합한 두 권의 교재로 공부했기에 이번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기대하는 건 그저 바람만은 아니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