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해커스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행정학 1 - 7.9급 / 국회 / 경찰간부 / 동형모의고사 14회분 수록 / 취약 단원 분석표.최종점검 기출모의고사 3회 수록 2020 해커스 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서현 지음 / 해커스공무원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면서 행정학을 처음 공부했는데 정말 만만치 않았다만만치 않은 정도가 아니라 솔직히 공부하면서도 전혀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아 한동안 너무 애를 먹었다기본서 1회독을 마친 후 기본서를 다시 봐야하는지 아니면 문제를 풀면서 중요부분만 따로 공부를 해야 하는지 결정을 못하고 있었는데 주변에서 기출문제모의고사 문제와 병행하는 게 더 효율적이라는 조언에 기출문제를 먼저 풀었다.

 

기출문제를 풀면서 어느 정도 기본이 다져졌다고 생각해서 실전모의고사 문제집을 찾던 중 해커스에서 나온 실전동형모의고사를 풀게 되었다총 14회분의 모의고사와 최신 기출문제로 재구성한 최종점검 기출모의고사도 3회분이 수록되어 있는데 기출문제를 풀 때와는 또 다르게 다가왔다.

 

문제의 난이도는 사실 뭐라고 말하기가 너무 어렵다기본서로 공부하고 기출문제도 풀었지만 여전히 기본기가 아직 제대로 잡히지 않아서 그런지 거의 대부분의 문제가 어렵게 느껴졌기 때문이다점수는 생각보다 많이 나쁘지는 않았지만 정확하게 알고 푼 문제가 많지는 않았다.

 

이 책의 장점은 나처럼 문제를 풀기는 했지만 정확한 내용을 알지 못한 수험들에게 정답을 자세하게 설명해준다는 점이다또한 단원별로 취약한 부분을 찾아낼 수 있도록 취약 단원 분석표를 함께 수록한 것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코로나로 연기된 공무원시험이 누군가에게는 또 다른 기회의 시간이기도 하다그 기회의 시간에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점검해보고 싶다면 해커스 실전동형모의고사를 추천한다부족한 부분을 찾아 보총하는데 최적의 교재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