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의 결정적 단어들 영어의 결정적 시리즈
서영조 지음 / 사람in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말을 하다 단어가 생각나지 않아 낭패를 겪는 경우가 종종 있다우리말도 이런데 영어는 어떨까외국인들에게 무언가 말은 하고 싶지만 단어가 떠오르지 않아서 곤란했던 경험이 적지 않을 것이다역시 영어의 기본말하기의 기본은 단어일까그렇다면 어떤 단어를 먼저 공부해야 하는 걸까?

 

영어 공부를 하면서 수없이 많은 단어를 외웠지만 정작 말을 할 때 필요한 필수 단어가 무엇인지조차 알지 못한다아니모른다기보다는 떠오르지 않는다고 해야 할까입 속에서 맴돌지만 말로 튀어나오지 못해 고생하는 이들에게 <영어 회화의 결정적 단어들>이라는 책은 분명 한줄기 빛과 같은 책이다.

 

제목 그대로 영어로 말할 때 꼭 필요한 단어들을 주제에 맞게 분류해서 보여주는 책이다. 16가지의 주제는 일상의 상황들을 대부분 포함하고 있기에 이 책에 수록된 단어들만 분명하게 활용한다면 말하는 데 그렇게 큰 어려움을 겪지는 않을 것이다.

 

그렇다고 단순히 단어만 배열해 놓은 책이 아니다각 단어와 그 뜻을 연결시키는 이미지를 함께 수록해 오래 기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각 단어를 사용하는 간단한 문장들을 함께 제시해 현실에서 바로 응용할 수 있게 하였다또한 유사한 의미의 단어들이 가진 뉘앙스를 구별해주거나 각 단어에 어울리는 동사들을 따로 설명하고 있어 상황에 적절한 단어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말하기의 기본은 분명 적절한 단어를 선택하는 일에서 시작된다이 책 하나라면 말하는데 필요한 결정적 단어들만큼은 더 이상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싶다이 단어들을 잘 활용하는 건 각자의 몫으로 남겨둘 수밖에 없지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