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주식 부자들 : 실천편 - 나는 이 회사 주식으로 부자가 됐다! 일본의 주식 부자들
닛케이 머니 지음, 김정환 옮김 / 이레미디어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주식투자를 시작한 후 주변에서 추천을 받은 책부터 시작해서 주식투자에 관한 책을 꽤 많이 읽었다실제 도움이 된 책도 있고 그저 그런 책들도 많았다다만 투자라는 게 지극히 개인적이라 다른 투자자의 투자방법이 나랑은 맞지 않는 경우도 적지 않아서 그들이 알려준 방법이 그렇게 효과적이지만은 않았다뿐만 아니라 투자를 업으로 삼은 분들의 이야기가 대부분이라 전문인이 아닌 일반인의 투자법이랑은 다르다는 생각도 적지 않았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상당히 매력적이다일단 개인 투자자들의 다양한 실제 투자법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책들과 비교되는 부분이 아닌가 싶다(물론 우리나라가 아니라 멀고도 가까운 일본의 주식투자자라 다소 아쉬움은 남지만). 우리와 상황이 엇비슷한 일본의 개인투자자들이기에 실제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대부분이라 이 책에서 만난 투자자들의 방법을 자신에게 맞게 적절히 변형해 투자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다.

 

또한 구체적인 사료를 들어 성장주와 가치주 투자법이 무엇인지를 설명하고 있기에 대충 읽고 그냥 흘려버릴 수 있는 방법들을 조금 더 세밀하게 살펴보면서 자신의 투자법을 하나씩 점검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는 점에서도 개인투자자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책이다.

 

개인들마다 다르지만 주식은 국경을 넘어 전 세계적인 투자가 가능한 재테크이다이 책에 실린 투자자들 중 일본 주식에만 투자한 이들도 있지만 홍콩 등 외국 투자에 눈을 돌린 이들도 적지 않다현재 우리나라 투자자들 중 많은 이들이 외국 주식에 눈을 돌리고 있는 이유도 같은 맥락이 아닐까 싶다.

 

여러 개인투자자들의 투자법을 들여다보면서 또 한 번 주식세계의 매력에 깊이 빠져들었다주식을 시작한 후 그렇게 큰 수익을 내지는 못해서 늘 아쉬웠는데 이 책에 수록된 이들의 투자법을 참고한다면 기대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그 날이 언제가 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분명 그 날이 올 것이라는 확실한 믿음이 생겼으니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