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률 97% 주식공부 - 주식투자 고수 GOINGUP이 공개하는 실전투자 강의
GOINGUP(김형진) 지음 / 소울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주식투자를 시작한 지 이제 대략 2년 6개월 정도의 시간이 흘렀다처음 주식을 시작할 때 꿈에 부풀었던 모습이 떠오른다복리로 몇 프로의 수익만 올리면 조만간 부자가 될 것처럼 생각했던 그 때하지만 주식은 결코 그렇게 쉽게 기쁨의 손길을 내밀지 않았다오히려 차가운 눈길만을 던졌을 뿐이다.

 

다시 처음부터 제대로 주식을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에 작년 하반기부터 이 책 저 책 읽기 시작했다여러 책들을 읽으면서 주식이 무엇인지 하나씩둘씩 그림을 그려나가다 이번에 만난 책이 김형진의 <승률 97% 주식 공부>이다.

 

다른 어떤 것보다 제목이 자극적이었다. 97%의 승률이라니주식투자를 한 번이라도 해 본 사람이라면 97%라는 승률이 얼마나 말도 안 되는 얘기인지(물론 고수들에게는 가능할지도 모르겠지만 나 같은 하수에게는 결코 어림도 없는)를 분명하게 알 것이다그렇게 말도 안 되는 승률을 책 제목으로 쓰다니호기심이 안 생길 수가 없다.

 

전체적인 내용은 여타의 책들과 별반 다르지 않다주식투자의 가장 기본적인 내용들을 간략하게 설명한 후 실전매매 차트를 보여주고 몇몇 기업들을 분석한 내용들을 총5장에 걸쳐 보여주고 있다작년부터 읽은 책들에 비해 어떤 점에서 다소 부실하다는 느낌도 든다차트 분석이나 기업 분석은 말 그대로 아주 개괄적인 내용만을 담고 있을 뿐이다.

 

다른 책들과 비교의 이 책만의 특색이라고 한다면 매매일지에 대한 부분이 아닐까 싶다매매일지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주식투자 대가들의 말을 자주 들었던 터라 매매일지를 적은 사례들은 앞으로 주식투자를 하면서 함께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식투자에 관한 책들이 적지 않다각 책들마다 여러 이야기들을 들려주지만 결국 주식투자는 자신만의 투자법을 다져나가야 제대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나긴 여정을 필요로 한다이 책은 그렇게 기나긴 주식투자라는 여정에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실어준다스스로 단련하도록 이끌어주면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