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엠 바운즈 기도전집 - 『기도의 능력』 포함 8권의 기도서 완역 합본
E. M. 바운즈 지음, 김원주 옮김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새벽기도를 나가 기도하고 싶은 마음이 부쩍 늘었다한동안 열심을 내어 기도했지만 이러저러한 핑계를 대며 어느 순간 나태해진 모습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서이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기도의 힘이 얼마나 큰지를 알기에 지금의 내게 가장 필요한 것은 그 무엇보다 기도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문제는 힘에 겨운 육체가 마음의 갈급함을 따라가지 못한다는 점이지만.

 

눈을 뜨면 새벽 5시가 넘어 6시를 향해 달려가는 시계 바늘을 보며 새벽 기도회 대신 큐티와 개인 기도를 한 후 <이 엠 바운즈의 기도전집>을 조금씩 읽기 시작하였다. E. M. 바운즈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변호사 생활을 하다 선교사의 소명을 받아 감리교 목사로 시무하다 은퇴 후 기도에 관한 저서를 남겨 전 세계 그리스도인들에게 깊은 감명을 준 분이다.

 

이 책은 <기도의 능력>을 포함해 8권의 기도서를 완역해 합본하여 840페이지가 넘는 어마어마한 분량의 책이라 읽기 전에는 많이 망설여지기도 했다하지만 아침마다 묵상하듯이 기도의 본질을 알아가는 과정을 거치면서 이 책이 얼마나 많은 기독교인들에게 큰 은혜가 됐을지 깨달을 수 있었다.

 

기도의 능력기도의 목적기도와 기도하는 성도들기도의 가능성기도의 진실기도의 본질적인 요소들기도의 필요성기도의 무기라는 나누어 기도의 모든 면을 총망라해서 설명하고 있기에 기도가 무엇인지를 아는 데에는 이 책 한 권이면 족하지 않나 싶다.

 

가장 기억에 남는 구절은 이렇다.

 

기도는 하나님의 섭리가 시행되도록 한다기도는 하나님께서 당시 백성들의 선을 위해 세상사를 감독하고 지도하시는 일을 하게 만든다기도는 문이 닫혔거나 좁아졌을 때 길을 열어 준다.(p.405)

 

이 말씀으로 얼마나 큰 위로를 받았는지얼마나 큰 힘을 얻었는지 모르겠다하나님의 섭리가 시작되는 기도길을 열어주는 기도우리에게 기도가 얼마나 필요한지기도가 얼마나 큰 힘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게 되면서 기도에 게을렀던 내 모습을 회개하게 되었다.

 

며칠 후면 2020년이 시작된다. 2020년은 2019년보다 더 많은 기도록 하나님의 섭리를 깊이 경험하는 시간이 되길 간절히 기도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