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주식투자자를 위한 완벽한 재무제표 읽기 - 한눈에 오를 주식만 골라내는 재무제표 완전 공략법
이강연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투자를 시작한 후 다양한 책을 많이 읽으면서 어떻게 주식투자를 하는 게 가장 현명한지에 대해 고민하고 또 고민했다사람마다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투자를 하지만 분명한 사실 중 하나는 망하지 않을 회사성장하는 회사의 주식에 투자해야한다는 점이다.

 

설마 누가 망하는 회사의 주식을 사겠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지도 모르겠다이는 인간의 욕망을 모르기에 그렇게 말하는 게 아닐까 싶다인간의 욕망은 분명 아니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잘못된 길로 나아간다나 역시 그랬고주변에서 잘못된 길로 빠지는 이들도 수없이 보았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가장 많은 시간을 들여 공부한 분야가 바로 재무제표였다가치투자자이든 기술적 분석을 통한 투자자이든 재무제표는 반드시 공부해야할 분야가 아닌가 싶다앞서 말한 망하지 않을 회사를 찾는다는 의미에서 말이다.

 

여러 책을 읽은 후 이번에 읽은 책은 <대한민국 주식투자자를 위한 완벽한 재무제표 읽기>이다이 책에 대한 기대는 처음부터 상당히 높았다저자의 전작 <재무제표로 좋은 주식 고르는 법>을 읽고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이다.

 

재무제표를 다룬 여러 책들보다 이 책을 주식투자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첫 번째 이유는 주식투자자가 알아야할 항목들을 빠짐없이 설명한다는 점이다물론 재무제표에서 꼭 알아야할 사항들을 세밀하게 다룬 책들도 적지 않다하지만 이 책은 현재 우리가 눈여겨볼만한 회사들을 사례로 설명하기에 더욱 현실적으로 다가온다다만 초보자들은 다소 어렵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이 책은 또 다른 장점 중 책의 내용을 모두 함축했다고 할 수 있는 부록에 있지 않나 싶다부록이라고 하면 그저 책 마지막에 덤으로 붙여놓은 부분을 생각하기 쉽지만 이 책의 부록은 그렇게 가볍게 보고 넘어갈 부분이 아니다말 그래도 현실적으로 바로 응용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재무제표 분석으로 엄선한 초우량 기업 50, 이라는 제목의 부록은 제목 그대로 각 업종별로 엄선한 초우량 기업들이다. 50개 기업에는 당연히 그럴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 기업들도 있지만 눈여겨보지 않았던 기업들도 있기에 이를 잘 활용한다면 주식 투자에서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다물론 투자의 모든 것은 투자자 본인의 책임 하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좋은 책을 통해 좋은 정보들을 많이 얻었다어떻게 이를 활용할지는 앞서 말했듯이 각자의 몫이겠지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