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여행 플랜북 - 한 권으로 완성하는 나만의 세계여행
김동국 외 지음 / 미호 / 2018년 6월
평점 :
세계여행에 대한 꿈을 한 번도 꾸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아마 갓 태어난 아기가 아니라면 누구나 세계여행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나 역시 그렇다. 여행을 자주는 아니지만 나름 국내, 국외 가리지 않고 다닌 나도 세계여행, 혹은 세계 일주에 대한 꿈을 꾼다. 하지만 결혼을 하고 아이가 태어나면서 여행을 가는 게 점점 어려워지면서 세계여행은 어느 순간 내 삶에서 서서히 사라지고 있었다. 이 책을 보기 전까지는.
‘한 권으로 완성하는 나만의 세계여행’. 부제로 달려있는 문구도 무척 마음에 든다. 5인의 여행마스터가 직접 전 세계 주요 여행지 중 200곳을 엄선해서 실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무엇보다 간단하지만 꼭 알아야할 여행 팁을 가장 먼저 소개하면서 여행 계획을 가장 현명하게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에서 이 책은 세계여행을 꿈꾸는 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 아닐까 싶다.
각 여행지에 대한 소개는 그렇게 길지 않다. 간략한 도시 소개와 플래너‘s 팁, 여행 키워드, 여행 정보, 주변/다음 여행지 정도만 소개한다. 그렇지만 간략한 정보 안에 필요한 기본 정보는 모두 들어있기에 여행 계획을 세우기에는 충분한 양이다.
200곳 중에서 가본 장소는 얼마나 될까 세어봤다. 막상 세어보니 정말 몇 군데 가보지 않았다. 가본 곳만 자꾸 다니는 습관 때문인지 다양한 여행지를 다니지 않았다. 그 말은 앞으로 다녀야 할 곳이 많이 남아있다는 것. 가슴이 두근거린다.
막상 여행을 언제 떠나게 될지는 모른다. 하지만 한 권을 책을 보며 세계여행을 꿈꾸는 시간, 그 시간도 여행을 직접 간 것만큼 행복한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