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영어 말하기 - 영어문장이 저절로 만들어지는 기적의 단어 연결 공식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쓰신 분을 홈쇼핑에서 봤는데 어떤 영어공부법인지 혀가 굳은 아주머니들도 영어로 말할 수 있다고 하는 걸 봤다.

영어 중국어 일어는 시원스쿨책이 구성이 제일 좋다.

저자가 원래는 공부도 못하고 영어도 못했는데 캐나다로 이민을 가면서 영어원리와 한국어 중심의 말하기를 깨닫고 지금처럼 됐다고  한다.

누구는 그런 깨달음이 있는데 누구는 그런 깨달음이 없는게 캐나다로 유학을 안가서 그런걸까라는 생각을 해봤다.

저자의 얘기로는 영어가 정말 쉽다고  한다.

그런데 그 영어를 한 평생 공부를 하고 있는데 이 얘기가 맞는 건지 모르겠다.

단어, 연결, 속도만 신경을 쓰면 된다고  한다.

단어와 단어를 연결하면 문장이 되고 문장과 문장을 연결하면 말이 된다고 하고 단어를 연결해서 문장을 만드는 법을 익히고 이것을 무한반복해서 속도를 높이면 된다고  한다.

그걸 어떻게 하는 건지 몰라서 아직까지 영어에 묶여 있는 것 같다.

일본인이 정리한 문법책이나 외국인이 정리한 영어책으로 공부를 하지 말고 한국식 영어 학습을 하라고 하는데 진짜 해보고 싶어서 이 책을 읽었다.

외국인이 쓴 영어책은 한국인이 어디서 어려워 하는지 잘 모른다고  한다.

영어는 재미교포나 원래 영어권에서 태어난 사람에게는 배우면 안된다고 했다.

그런 사람은 영어권이라서 한국어권의 사람들이 영어공부를 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했다.

저자는 한국에서 태어나고 캐나다로 건너가서 영어를 터득한 사람이라서 그 터득하는 과정을 우리에게 잘 알려 줄 수 있다.

 쉬운 문장으로 시작해서 조금 더 긴 문장으로 확장을 해가던데 그런 식으로 반복을 계속 해 나가면  된다.

한국어를 먼저 하고 거기에 영어를 대입한다.

한국인들은 과거형에  약해서 과거형위주로 1강에서 공부를  한다.

일반적인 문법책이나 영어책이랑은 정말 틀리다.

한국어로 시작해서 영어를 대입했다가 뒷 장으로 넘어 가면 영어로 시작해서 한국어를 대입한다.

우리나라말과 영어가 어순이 완전히 틀리다는 걸 계속 문장으로 보여 준다.

그 다음에는 주어를 붙여서 조금 더 긴 문장을 만든다.

계속 과거동사위주로 가르쳐  준다.

과거동사 하나를 중심으로 다른 여러 표현을 계속 공부를  한다.

거기에 따르는 동사를 한국어, 영어, 영어, 한국어 그런 순서로 계속 반복을  한다.

영어를 잘하려면 기초회화영어책을 한 권만 외우면 된다고 하는데 이 책으로 하면 될 것 같다.

이 책은 특이한게 mp3가 없다.

시원스쿨의 다른 중국어나 일본어책도 mp3가 없다.

그 이유를 생각해 보면 그 책들은 밑에 중국어 발음이나 일본어발음이 있다.

그래서 따로 mp3가 필요가 없는 것이다.

시원스쿨은 외국어를 공부하는 책중에는 최고라고 생각한다.

우리나라 어순이나 우리나라 언어사고를 생각해서 외국어를 공부하도록 신경을 써 준다.

중국어도 보면 중국어간체자를 몰라도 언어를 공부할 수 있게 해준다.

영어도 마찬가지이다.

우선 문법에 집중할 필요없이 과거형을 외우라고 한다.

2강을 보면 끓어 읽기 표시도 있어서 공부를 하는데 반영을 하면 된다.

나는/ 영어를 공부했다.

I / studied English.

어떤 사람은 영어를 공부할 때 영어어순대로 외우라는 얘기도 들었다.

한국어를 먼저 기술하고 영어의 표현을 기술한다.

영작을 하는데 패턴을 확장해서 기술을 한다.

한국어, 영어를 익히면 영어, 한국어로 익히게 된다.

우리는 평상시에 한국어적으로 생각을 하고 영어로 바꿔서 영작을 하는데 일반적인 외국어책은 외국어를 먼저 생각을 하고 한국어로 바꿀려고 하니까 우리의 머리에 과부하가  걸리는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한국어에 영어를 끼워 맞추니까 평상시 사고대로 해서 과부하가 걸리지 않는다.

영어접근이든지 중국어, 일어 접근이든지 한국어로 먼저 생각을 하고 외국어로 바꾸면  된다.

다른 외국어책은 버리고 시원스쿨시리즈들만 보면 될 것 같다.

과거형과 현재완료의 구별도 쉽게 문장을 통해서 알려 준다.

영어를 해석할 때 영어가 하나  있다면  한국어로 해석을 하는데 4가지에서 5가지가 있다.

4가지 한국어해석도 외워 두라고 한다.

저자가 쇼핑몰에서 아줌마들도 영어를 할 수 있다고 교재를 팔고 있는 것을 봤는데 책을 보니까 정말 쉽게 가르쳐 주는 것 같다.

현재완료진행형도 쉽게 가르쳐 준다.

그렇게 어렵던 현재진행형을 몇 문장으로 가볍고 쉽게 가르쳐 준다.

한 강이 끝날 때마다 시원스쿨 닷컴 후기를 쓴 사람들이 있는데 나이가 많은 사람들이 많았다.

나이가 들어서 공부를 하는 거라서 자발적으로 적극적으로 간절하게 공부를 하는 것 같다.

어떤 아저씨도 이 책으로 공부를 하니까 영어의 말하는 구조가  쉽게 이해가 됐다고 한다.

영어를 하는 이유가 다들 각자 있는 것 같다.

어릴 때는 좋은 대학을 가기 위해서이거나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이지만 나이가 들어서 공부를 하는 이유는 실제적인 삶과 관계가 있는 것 같다.

무역업을 하거나 여행을 하거나 나같으면 좋은 로스쿨을 가거나 같은 목적이 다들 있는 것이다.

내 친구도 시원스쿨교재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 더 좋은 갤러리로 취직을 하기 위해서이다.

어떤 60대 아주머니는 미국에 사는 딸을 위해서 영어공부를 했다고 하는데 그런 얘기들도 감동인 것 같다.

공부에는 나이가 상관이 없는 것이다.

공부가 평생 취미이면 더 재미있고 즐거운 인생을 살 것 같다.

나도 한국에 온 중국사람이나 일본사람과 잠깐 대화를 나누면 기분이 좋아지고 우리나라에 대해서 좋은 이미지를 주는  애국자가 된 기분이 든다.

아줌마 아저씨들의 후기도  솔솔하게 재미있는 것 같다.

핵심영어 강의도 있다고 하니까 책과 같이 들어 보면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문법을 배제한 것이 아니라 문법과 같이 어순을 버무려서 쉽게 가르쳐 준다.

이 책을 보니까 해외여행, 해외신혼여행,  무역업을 하는 사람들이 영어공부를 많이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 책은 어린아이처럼 말하기, 듣기로 영어공부를 하게 만든다.

이 책은 영어를 쉽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고 처음부터 끝까지 이 책에 나오는 표현을 외우면 될 것 같다.

후기에 나오는 영어를 공부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얘기를 듣는 것도 많이 도움이 된다.

어떤 사람은 토익이 950점이 넘어도 외국 사람과는 대화를 전혀 나누지 못한다고 한다.

그렇게 되면 안 될 것 같다.

토익도 만점을 받지만 외국인과도 자유롭게 얘기를 나누고 변호사일도 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을 해야 겠다.

상상만 해도 멋지고 즐거운 인생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