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 ON 영어 FUN - 기본 동사 20개로 감각이 켜지면 영어가 즐겁다
스텔라 최 지음 / PUB.365(삼육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는 항상 잘하고 싶어서 책을 계속 보고 있는데 언제 잘하게 될지 모르겠다. 이 책으로 공부하면 좋을 것 같아서 보고 싶었다. 저자 스텔라 최의 약력은 성균관대 TESOL 미국 Califomia State University at Long Beach TESOL 수료

★경력- 現 삼성전자/ 산업은행/ LG이노텍 등 영어회화 및 비즈니스 회화 기업체 출강 다수

現 서울대학교 영어회화 강의

前 파고다어학원 종로 기초영어회화 대표 강사

前 Y어학원 TOEIC LC 강의

前 M어학원 스크린회화 강의

★인스타그램

@stella-smalltalk

★유튜브

@stella- smalltalk ‘배우다’라는 단어의 어원은 ‘스며든다’는 뜻의 ‘배다’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우리가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은 반복을 통해 몸이 자연스럽게 익혀 활용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것이다. 영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영어를 접했을 때는 막연히 영어가 어렵기만 했었는데 알고 있는 기본 동사들과 표현들을 사용하며 외국인들과 자유롭게 대화를 하기 시작했을 때, 영어가 무척 흥미롭게 다가온다고 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영어를 활용하며 느낀 점은, 어려운 단어 없어도 원어민과 대화할 수 있다. 기본 동사에서 파생되는 여러 의미와 영어식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대화에 적용하는 연습만으로도 영어로 의사소통이 충분히 가능하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저자는 기본 동사를 중심으로 한 회화 수업을 저자는 하고 있다.

저자는 요즘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하며 “영어를 굳이 배워야 하나?”라는 질문도 종종 듣는다. 하지만 인간적인 소통의 중심에는 여전히 언어가 있다. 오히려 인공지능이 발전할수록, 사람 간의 언어적 온기와 소통의 감각은 더욱 중요하다. 이 책에서는 원어민이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필수 동사 20개와 이를 활용한 영어회화 패턴 120개를 담고 있다.

여전히 영어로 말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책이 새로운 인연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고 넓은 세상과 연결이 되는 설렘과 기쁨의 도구가 될 수 있다. 이 책 감각 ON 영어 FUN과 함께 잠들어 있던 영어 감각을 깨우고 대화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영어 감각 기르기는 단어의 기본 이미지 느낌을 익혀야 한다.

우리가 자주 쓰는 동사나 표현이 어떤 이미지와 느낌을 갖고 있는지, 기본 뜻과 함께 쓰임을 익히게 된다. 짧고 간단한 예문과 함께 시작해, 단어에 대한 첫인상을 자연스럽게 키워본다. 학습의 시작은 언제나 ‘느낌을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영어 감각 활용하기는 일상 회화에 적용해보기를 기본 개념을 익혔다면 이제는 일상 속 대화에 어떻게 자연스럽게 쓰이는지 확인하면서 공부할 수 있다.

대화문 안에서 실제로 단어가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를 반복해서 듣고, 따라 말해보며 연습해보면 도움된다. 단순한 해석보다도 ‘이렇게 땐 이렇게 말하는구나!’ 하는 감각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영어 감각이 무엇인지 이 책에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감각 더하기는 표현의 의미와 쓰임 확장하기는 이제는 단어 하나를 넘어서, 패턴과 구조까지 연결해보는 단계이다. 패턴 중심의 예시를 통해 다양한 문장을 자유롭게 만들어 볼 수 있다. 이 책으로 공부를 하면 영어 감각을 더 키울 수 있을 것 같다.

MP3음원 활용은 듣고 따라하며 입에 붙는 영어 완성은 원어민이 읽어주는 문장 및 다이얼로그 음원이 제공된다. 표현의 억양, 리듬, 연결음까지 자연스럽게 익히는 데 도움을 준다. 학습 루틴을 만들고, 영어 표현을 진짜 ‘자기 언어’로 만드는 훈련을 할 수 있다.

이 책은 원어민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동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표현과 구문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영어 회화 실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고 싶다면, 이 책이 원어민처럼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는 비결을 알려준다.

이 책은 흔히 쓰이는 동사들로 만들어진 자연스러운 구문을 많이 다루고 있어서, 읽다 보면 일상 회화에 바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동사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이디엄과 관용구 팁까지 담겨 있어 실용성이 정말 최고다. 원어민처럼 자연스럽게 말하고 싶다면, 이 책을 따라가면서 공부를 하면 영어감각이 생길 수 있다. 영어는 패턴이 중요하고 그 패턴을 익혀야지 어느정도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