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거꾸로 10년 되돌리기 - 에너지테라피의 기적
백윤남 지음 / 프로방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10년 젊게 해준다고 하는데 그런 방법이 뭔지 참으로 궁금해서 이 책을 읽었다. 역노화, 저속노화만 되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이 많이 든다. 저자 백윤남은 2018년 에너지 테라피를 접하면서 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에너지테라피스트로 인생의 새로운 길을 열었다. 2019년 ‘빽s테라피’ 브랜드로 ‘에너지테라피’숍을 열었다. 이후 ‘빽s테라피는 에너지테라피’라는 모토로 업계의 선구자가 되어 국내∙외에 에너지테라피를 알리기 위해 선교 봉사를 가고 세계 미용 페스티벌에 참석했다.

누구든 원하면 기본교육에서 마스터 교육까지 진행하며 에너지테라피 보급에 열정을 쏟고 있다. 2025년에는 ‘빽s고주파’기기를 런칭할 계획이다. 에너지플러스연구소 빽s테라피는 오늘도 고객들에게 건강과 아름다움을 되돌려 주는 행복한 에너지테라피를 추구하며 더 많은 사람이 에너지테라피의 기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끓임없이 연구 노력하고 있다. 빛은 곧 에너지다. 모든 생명체는 빛이 없으면 살아갈 수가 없다. 태양 빛은 사람의 몸을 따뜻하게 감싸고, 사람과 사람사이에도 보이지 않는 기가 흐르고 있다.

우리는 매일 매 순간 눈에 보이지 않는 수많은 에너지를 주고받으며 살아간다. 에너지는 우리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삶의 요인이다. 몸이 지치고 마음이 무너질 때 에너지를 충전하면 삶의 균형을 되찾고 건강을 되돌리는데 강력한도구가 된다. 이처럼 인류는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수천 년 동안 다양한 방식으로 에너지를 활용해 오고 있다. 에너지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 삶을 결정짖는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다.

현대에 이르러서 미세전류는 여러 분야에서 관심을 받으며 조명되고 있다.

우리 몸은 생체전류가 약해지면 몸도 마음도 약해지고 점점 무너지게 된다. 대체로 어려운 상황에 처하거나 힘든 일을 겪을 때 몸과 마음이 급격히 다운되어 힘을 잃고 생체 리듬이 깨진다. 이때 생체전류도 약해지기 마련이다. 생체전류가 모두 소진되어 제로 상태가 되면 생명을 다하게 된다. 에너지 테라피는 생체전류와 가장 유사한, 우리 몸에 충전해주면 생명력이 활성화하고 체형을 바르게 잡아주며 거꾸로 나이를 되돌려줄 수 있다.



이 일을 선택하는 순간 저자의 꿈이 되어 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한다.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뒤로하고 미친 듯이 초몰입하면서 배우고 즐겼다. 빽s테라피의 대표가 된 저자는 ‘저자 안의 숨어있는 보석’을 캐내기 시작했다. 자나 깨나 ‘에너지테라피’ 만이 온통 저자 안에 자리 잡고 있었다. 남들보다 좀 유연성을 가지고 다르게 생각하고 다르게 바라보고 다르게 행동하고 펼쳐 나갈 통찰력과 미래를 준비하는 능력을 길렀다. 사람의 몸과 마음을 10년 되돌려 줄 수 있는 오직 딱 한 가지는 에너지테라피라는 생각으로 ‘빽s테라피’를 운영하고 있다.

저자에게는 사랑하는 두 아들이 있다. 남자테라피스트이자 뛰어난 에너지테라피 교육 강사다. 저자와 두 아들은 에너지테라피프로 마스터 교육을 훌륭한 한의원 B원장님으로부터 하나도 빠짐없이 기술을 전수받아 익혔다. 또 에너지테라피 관리 숍을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소자본으로 창업에서 교육까지 돕는 조력자가 바로 큰아들이다. 두 아들은 사업 파트너이자 저자의 오른팔 왼 팔이 되어주고 있다. 에너지테라피는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조화롭게 만들어 주는 대체요법이다.

에너지테라피는 우리 몸에 흐르는 에너지를 조화롭게 만들어 주는 대체요법이다. 즉 우리 몸에 흐르는 에너지를 활용하는 기법으로 손이나 기기를 사용해 생체에너지를 활성화해 우리의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추는 요법이다. 우리 몸에 흐르는 생체전류와 가장 유사한 파형을 가진 전류를 관리사의 손을 통해서 고객의 몸에 주입하는 핸드주파수 기술이다. 말하자면, 건강한 몸과 정신, 피부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신개념 테라피다. 에너지의 흐름을 바꾸면 몸의 나이도 되돌릴 수 있다.

생명력 활성화, 면역력강화, 근육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 또 세포에 생체전류를 침투해 주면 세포가 활성화된다. 그뿐만 아니라 속 근육부터 차오르는 전신 리프팅, 틀어진 어깨와 골반을 잡아주고, 얼굴 피부톤 변화, 주름 개선과 탄력 항상, 불필요한 지방 감소, 가슴과 엉덩이 등 피부의 탱탱함을 유지해 준다. 혈관에 탄력을 주어 몸의 외적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내적 아름다움까지 회복시켜 주는 관리다. 우리 몸에는 생체전류라는 미량의 전류가 흐른다.

그런데 각종 스트레스, 전자파, 노화, 흐트러진 자세, 면역력 저하 등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면서 몸의 압력이 줄어든다. 이는 몸의 전류가 감소하고 흐름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 쉽게 말하면 우리 몸속에 흐르는 전류가 점점 약해지고 완전히 소멸하면 생명이 다하게 된다. 우리 몸의 근육은 650개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근육이 무너지면 골격이 무너지면 장기가 무너지게 된다.

근육 운동이 중요한 이유는 큰 근육들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혈류를 순환시키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이다. 만약 근육이 약해지면 불필요한 세포 덩어리들이 생겨나 체형이 틀어지고, 산소와 영양소 공급 저하, 부종, 혈액 순환 문제, 노폐물 배출 저하 등으로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신체적인 문제점이 발생하게 된다.



이 모든 기능이 원활하게 돌아가기 위해서는 생체전류가 필요하다. 생체전류가 약해지면 노화도 빨라지기 때문에 에너지 충전을 꼭 해주어야 한다.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 안정

에너지 흐름을 조화롭게 만들어 스트레스를 줄이고 긴장된 신경을 이완시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한다. 몸속의 에너지가 균형을 이루면 수면의 질을 높여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체내 에너지 균형 회복

몸속 에너지가 막히거나 불균형이 오면 피로와 무기력함 등을 느낄 수 있다. 에너지테라피 관리를 통해 이런 문제를 완화하게 된다.

❉혈액순환 및 면역력 강화

에너지순환은 신체의 혈액순환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따라서 혈액순환이 개선되면 면역체계가 강화되고 몸이 더 건강해진다.

❀통증 완화 및 근력 이완

긴장된 근력과 신경을 이완시켜 만성 통증이나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특정 에너지 포인트 등을 자극하여 통증을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자기 치유력 강화

우리 몸은 자가치유력이 있다. 에너지테라피는 몸이 가진 본래의 치유력을 깨워 스스로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몸속 환경을 만들어 준다. 이는 장기적으로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

✪심리적 안정과 긍정적인 에너지 증대

에너지테라피를 받는 동안 우리 몸은 부정적인 감정을 정화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채워진다. 이로써 우울감이나 불안감이 줄어드는 결과를 느낄 수 있다.

✪삶의 질 향상

신체적∙정신적 건강이 향상되면 일상생활에서도 활력과 집중력이 높아진다. 더 풍요롭고 자신감 넘치는 삶을 누릴 수 있다. 현대인들은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자세가 흐트러질 염려가 많다. 우선 근육이 뭉치고 수축하여 순환장애로 이어져 신경이 눌리고 아픔을 느끼게 된다. 이런 몸 상태로 무거운 것을 들거나 하면 통증은 더 심해진다. 많은 사람이 이런 상태에서 병원을 찾는다. 그러나 통증은 병원에서도 쉽게 호전되지 않을 때도 있다. 결국 마지막 수단으로 에너지테라피 관리실을 찾는다.

몸을 위해서는 매일 걷기 운동, 스트레칭 등 가벼운 운동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너지테라피는 아직 생소한 분야로써 모르는 분들이 많다. 그러나 젊고 아름다운 몸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은 사람은 많다. 오래 유지하려면 에너지테라피를 알아야 한다. 온열 요법은 의학의 역사에서 가장 오래된 치료법 중 하나이다. 바로 열 충전기라고 할 수 있다. 몸이 따뜻해지면 면역세포가 증가한다. 바이러스가 걱정인 요즘 시대에 꼭 맞는 중요한 관리법이다.

고주파는 전류를 체내로 통하게 하면 신체 내부의 저항성 조직을 통과하는 과정에서 몸속의 이온 분자를 마찰시켜 열을 발생시키는 것이다. 몸의 깊은 곳에서 열을 생성하는 것이 심부열이다. 심부열 발생으로 모세혈관 확장이 일어나고 혈류량이 증가한다. 또한 신체 방어 기전이 높아지고 혈액순환촉진 및 신진대사 기능이 활발하게 되어 노폐물 배출, 수족냉증, 피로회복,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정신적 성장과 인간적 성숙은 한계가 없다. 노력만 한다면 75세까지는 성장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저자도 60이 되기 전에는 모든 면에서 미숙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있다. 저자와 저자 가까운 친구들은 오래전부터 인생의 황금기를 60에서 75세사이라고 믿고 있다. 지금 우리 사회는 너무 일찍 성장을 포기하는 젊은 늙은이들이 많다. 아무리 40대라고 해도 공부하지 않고 일을 포기하면 녹스는 기계와 같아서 노쇠하게 된다. 60대가 되어서도 진지하게 공부하며 일하는 사람은 성장을 멈추지 않는다. 모든 것이 순조로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성실한 노력과 도전을 포기한다면 그는 모든 것을 상실하게 된다.

105세의 나이에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김형석교수의 책 ⟪100년을 살아보니⟫에 있는 내용이다. 우리 인생에서 60세가 되면 현재하는 일을 내려놓고 정리를 하는 시점이라고 생각한다. 김형석 교수는 “내 인생 최의 황금기는 60세부터 75세까지”라고 말한다. 우리는 모두 행복을 추구한다. 행복할 수 있는 비결을 김형석 교수가 알려준다. 나이 들어서도 배움에 삶의 초점을 맞추라고 말이다. 배울 때 행복을 느낀다는 메시지에 공감이 가고 끓임없이 배울 때 건강도 지킬 수 있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