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 토익 문법 공식 60 - 출제 패턴이 보이는, 빈출공략
박신규 지음 / PUB.365(삼육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익시험을 조만간 봐야해서 정리하는 차원에 보면 좋을 것 같다. 정리가 잘 돼 있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훑어보면 좋을 것 같다. 저자 박신규는 토익 칼럼니스트이고 영어 강사, 영어 작가이다. 토익은 문법 출제 유형을 미리 파악하지 않고 그냥 많은 문제만 풀면 한계에 부딪힌다.

상당한 어휘와 문법 실력을 갖추고 있다면 토익 문제들을 많이 접할수록 토익 점수는 향상된다. 반대로 어휘와 문법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다면 토익 점수가 쉽게 향상되지 않을뿐더러 독해 문제에서는 상당히 어려움을 겪게 된다.

토익 시험은 문제 패턴이 정해져 있어서 그 출제 유형들을 철저히 분석하면서 토익 문제들을 접하게 된다면 토익 공부 시간을 상당히 줄일 수 있고 토익 점수를 쉽게 얻게 된다. 최근 토익 시험을 분석해 보면 문법문제는 거의 예전이나 지금이나 출제 포인트가 비슷하다.

최근 토익 시험에서 과거에 자주 출제된 문법이 덜 출제되고 오히려 좀 더 복잡해진 문법이 출제되는 경향이 가끔 보이지만 크게 보면 별 차이는 없다. 문법은 최소한 간결하게 공부해 두고 오히려 어휘 학습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다.

이 책은 토익 시험들을 철저하게 분석해서 마치 수학 공식처럼 출제되고 있는 문법 유형들을 각 파트별로 깔끔하게 정리해 두었다. 토익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지 않는 유형들은 철저하게 배제되었다.



각 파트의 기본 문법을 먼저 학습해 두고 공식처럼 매달 출제되는 유형들을 집중적으로 공부해 둔다면 좀 더 효과적으로 토익 문법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토익 시험에서 빈번하게 출제되는 유형들을 철저하게 분석하는 것이 바로 토익 고득점의 지름길이다.

이 책의 특징은 리딩 파트별로 꼭 공부해 두어야 할 문법을 간결하게 정리했다. 문법 공식60은 토익 시험에서 매달 출제되는 유형만 정리해 두었기 때문에 토익 시험 출제 유형을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직독직해로 번역을 했기 때문에 문장 이해가 훨씬 수월해진다.

연습문제 맛보기와 실력 테스트를 보면 족집게 비법과 관련된 문제를 연습문제와 실력 테스트로 구별하여 다루었기 때문에 연습 문제를 통해서 유형을 파악하고 실력 테스트를 통해서 유형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다.

저자가 토익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었던 어휘들만 따로 정리되어 있다. 토익 어휘를 학습할 때는 되도록 빈출 어휘들을 철저하게 분석하면서 공부해 나아가는 것이 좋다. 한 번 정답으로 출제된 어휘는 다른 형태로 다시 출제되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다루지 못한 내용은 홈페이지 들어가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리딩파트에 꼭 필요한 60개의 문법 공식을 마스터하기 위해 효과적인 학습 순서를 자신이 짜본다. 반복된 학습을 통해 매달 출제되는 패턴과 포인트를 알아야 한다. 토익 파트5의 승부는 품사를 바탕으로 한 문법으로 결정된다.

각 유닛마다 다른 품사를 토익 출제 트렌드에 맞춰 분석한 문법 설명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토익은 매달 출제되는 60가지의 포인트 문법을 하나씩 공략해 본다. 모든 문법을 다루느라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토익에만 출제되는 최우선 문법에 집중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문법별 출제 빈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토익을 대비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학습 순서를 정하는 데 유용하다. 문법을 이했다면 실제 토익 시험에서 점수로 연결할 수 있는지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정답과 오답까지 상세히 설명해 주는 실력 체크를 시작으로 실력 테스트를 거쳐 학습을 효율적으로 공부를 정리한다. 무료 자료들이 많아서 혼자서도 토익 고득점을 얻을 수 있다. 토익에 무조건 등장하는 어휘를 정리한 보카자료와 동영상 강의, 실전 테스트를 빠르게 이해하도록 직독직해 해설집까지 모든 자료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시험 볼때까지 유닛 하나씩 보면서 익히면 될 것 같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