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났을 때 날씨 이야기로 자연스럽게 시작한다. 빈칸에 어떤 말이 들어가는지 체크한다. 답은 밑에 거꾸로 있다. 저자가 패턴을 알려주는데 다른 내용을 넣어서 패턴으로 영어공부를 한다. 그 패턴으로 단어 하나하나를 늘려준다.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 생일도 좋아하는 것도 물어보는 관심을 표현한다. 저자가 알려주는 패턴이 일상 대황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려준다. 맥도날드는 전 세계에 다 있다. 영어 초보자들이 외국 여행할 때 맥도날드에서 간단하게 시킬 수 있다.
메뉴는 나라마다 다르다. 평소 생활하는 모습을 얘기하고 상대방의 일상에 대해서도 물어본다. 대중교통, 주유소, 자동차, 장보기, 온라인 쇼핑, 백화점 쇼핑, 선물, 청소, 학교 도서관에 대한 얘기들을 하면 된다. 빈칸에 들어 갈 것들을 처음에 항상 체크를 한다.
남자 영어 이름이 나오는데 그렇게 끌리는 이름은 없는 것 같다. 그 이름마다 뜻이 전부 있는 것 같다. 여자 영어 이름도 많이 나오는데 잘 모르겠다. 콩글리시도 정말 많은데 그걸 잡아주는 것 같다. 잘못 알고 있는 콩글리시가 많은 것 같다. 의사표현을 할 때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전달해야 서로 오해가 없어진다.
미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장들을 알려준다. 저자는 이런 표현은 분명히 외우라고 한다. 문장 길이가 짧고 미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장들은 저자가 필히 외우라고 한다. 여행 중에 아플 때 병원이나 약국에 가서 약을 달라고 하거나 몸의 상태를 얘기하는 표현을 알려준다. 앞에서 배운 표현들을 짧게 외우면 또 길게 표현을 붙여서 외우면 된다. 저자가 영어를 늘려서 말할 수 있는 방법을 잘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