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 너의 시작은 미약하나 나중은 창대하다는 얘기가 있는데 그거랑 비슷한 것 같다.
미국 해병장교가 성공하고 싶으면 일어나서 침대부터 정리하라고 했다.
나도 성공욕이 강했는데 항상 큰 일이나 잘 드러나는 일부터 잘하고 싶었는데 그건 성공으로 직결되지 못했다.
정말 작은 일부터 성공이 시작되는 게 맞는 것 같다.
이 책을 보고 작은 일에 대한 마음가짐을 배우고 싶어서 이 책을 읽었다. 저자 앤디 앤드루스는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작가이자 강연가이고 글로벌 기업을 포함해 빠르게 성장하는 조직을 위한 다수의 기업들의 건설턴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차례를 보면 1장 숫자1, 2장 몇 개의 못, 3장 화를 내는 것, 4장 왜라는 한 글자의 질문, 5장 10분의 1인치,
6장 그만두는 것, 7장 다르게 생각하는 것, 8장 조금 더 깊이 이해하는 것, 9장, 관점, 10장 공기소총 한 자루, 11장 남들과 다른 것, 12장 동전의 한쪽 면, 13장 변화, 14장 최고가 되는 것, 15장 존재하는 것에 눈을 크게 뜨고 바라보는 것이다.
난 책을 볼 때 거의 차례를 보고 책을 사는데 이 책은 차례만 봐서는 무슨 내용이 있을지 짐작이 안 된다. 저자는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걸라고 한다.
1이라는 숫자는 중요하다. 아이디어 하나가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 아이디어 하나가 세상을 바꿀 수도 있다. 아는 동생이 고백을 하는데 1이랑 2가 놀고 있었는데 3이 놀아달라고 하니까 사랑해라고 했다. 난 처음엔 못 알아들었다가 한참 지나서 무슨 말인지 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