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중학생 - 신입생과 부모를 위한 중학생활 완전 가이드
김진희 지음, 문지현 그림 / 북스마니아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를 졸업하면 중학생이 된다 한층 더 어려워진 교과목에 수업시간, 내신관리까지 정말 힘든 하루가 예상된다

나도 물론 중학교생활이 어떨지 궁금했었다 어떤 선생님을 만나게 될까 어떤 친구들을 만나게 될까 어디로 배정을 받을까 등등..

이제 중학생이 된다는 사실에 약간 실감이 나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정들었던 학교를 떠나는 것이기도 하니 왠지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했다

3년이라는 생활동안 교복을 줄이지 않았고 그렇다고 문제를 일으킨 것도 아니었다

그냥 학교생활에 충실했을 뿐 .. 어떻게 보면 평범한 학생이었다

어색하기만 했던 교복을 처음 입는 순간 이제 사복은 입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본격적인 학교생활을 시작하게 되겠구나를 깨닫게 되었다

그중에 제일 기억하는 건 3학년 때 반을 2번 옮겼던 일이었다 갑자기 반을 옮기라니 약간 황당하기도 했다

나때는 7차교육과정으로 공부를 했었는데 너무나 어려웠다

여자들만 있었던 학교였고 나중에 남녀공학으로 바뀌게 되면서 내가 다닌 학교이름이 없어졌다

공부를 잘하는 학교라고 이미 소문이 나 있어서 시험문제는 어렵게 내겠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갓 입학한 신입생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이 가득 들어있다

모든 것들이 낯설게 되고 어색하기만 한 학교생활을 이 책을 통해 많이 알아갔으면 좋겠다

새로운 시작의 첫 단계인 만큼 많은 것을 배웠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