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율이 번지는 곳 폴란드 In the Blue 4
백승선.변혜정 지음 / 쉼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미끄러질 듯 반들반들한 돌길에서
노란 창문이 있는 작은 골목에서
시원한 바람이 일렁이는 강가에서
키작은 말뚝이 나란나란 서있는 철길에서
 
나의 가슴으로
당신의 가슴으로
번져오는 그윽한 선율 한 자락
 
여기, 선율이 번지는 곳 폴란드>

 

책표지의 아름다움에 끌려 바로 읽기 시작한 책

폴란드는 어떤 도시일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었다

총 5의 나라로 소개 되어 있다

비르샤바, 토룬, 아우슈비츠, 브로츠와프, 크라쿠프

쇼팽의 도시 바르샤바, 이곳은 제 2차 세계대전 때 도시의 약 85%가 없어진 곳 그리고 재건에 들어간 가슴아픈 곳이기도 하다 아무도 살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사람들은 지켜내고 싶어했다는 그 말이 나에게는 역사가 살아숨쉬는 곳을 버리면 다시는 볼 수 없을 것이라는 그 생각에 안떠난다고 하지 않았을까? 라는 느낌이 들었다

 

쇼팽의 심장은 성 십자가 교회에 묻혀있고, 쇼팽박물관 등 그의 발자취를 볼 수 있는 곳

아이스크림의 나라이기도 한 곳, 어떤 맛들이 있을지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다

 

브로츠와프에는 160명의 난쟁이가 숨어 있는 도시.. 표정도 다양한 이 난쟁이들을 찾을라면 몇일이 걸릴 것이지만 그래도 재미가 있을 것 같다

 

약 200만명의 목숨을 앗아간 아우슈비츠, '쉰들러 리스트' 영화를 적이 있었는데 아무런 말도 할 수가 없었다

사람들의 지나친 욕심이 화를 불러들였고 ,  그 일로 인해 그렇게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얼마나 밖으로 나가고 싶어했을까 살고 싶어했을까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transient-guest 2012-10-02 01: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님의 글을 읽고 책에 관심이 가서 들렸다가 인사 남깁니다.
폴란드는 근대 유럽역사에서 참 슬픔이 많은 나라였죠. 독일과 러시아 사이에서 고생하고, 땅도 여러 번 빼앗기고. 그런 부분만 생각했는데, 좀더 다른 관점으로 접근할 수 있는 책인가 봅니다. 한번 읽어보고 싶어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