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앉아 있는 법을 가르쳐 주세요 - 몸과 마음, 언어와 신체, 건강과 치유에 대한 한 회의주의자의 추적기
팀 파크스 지음, 정영목 옮김 / 백년후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립성 비대증으로 고생하고 있지만 아무런 원인도 찾지 못하는 그러한 모습을 보면서 얼마나 힘들까 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

책의 전반부에는 저자가 느꼈던 고통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었으며 후반부에서는 명상에 관련된 이야기를 적어 내려갔다

난 아직까지 만성통증에 시달리지 않고 있지만 몇일전에 본 모 프로에서 다리통증 때문에 옷을 입는 것도 벗는 것도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았는데 병원에서는 이것을 잠재울 수 있는 치료를 해줄 수 밖에 없다는 말을 들으면서 그 분도 얼마나 답답할까? 라는.. 다른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는 현상들인 것이다

그 상황을 쳐다보는 것도 힘들겠지만 조금이라도 줄어들 수 있다면 얼마나 편할지...

 

“나는 [위파사나 명상 피정]에 오기 전에 인터넷에서 ‘위파사나 명상’을 찾아보았다.

 

‘위파사나는 사물을 실제 있는 그대로 본다는 뜻이다. 이것은 자기 관찰에 의한 자기 정화의 과정이다. 또 보편적인 문제의 보편적인 치료법이다.’

 

명상이라는 것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며 거기에만 집중하다보면 다른 생각들은 안 들어오게 된다고 한다

가만히 앉아서 있는 것이 힘든일이지만 차츰 익숙해지면 더많은 시간에 집중할 수 있다

몸과 마음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라도 하듯이 저자는 명상을 권유해준

 

“ 이게 또 이 이상한 병의 한 가지 특징이었다. 거의 증상이라 할 만했다. 내가 그 문제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지 않기로 굳게 결심했다는 것. 나는 아무도 모르는 사이에 이 상황에서 빠져나오고 싶었다. 말하자면, ‘기록을 깨끗하게 남기고’ 싶었던 것이다.

 

- p.167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