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진의 공책
공효진 지음 / 북하우스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효진이 책을 냈다고?? 언젠가 드라마에서 본 적이 있었다

연기를 잘하는 것은 아니었지만.. 이런 그녀가 환경에 대한 글을 적었다니 놀랍기만 했다

 

설거지 하는 방법

 

1. 먼저 그릇의 음식물 찌꺼기를 음식물쓰레기 봉투에 버린다.
2. 개수대의 거름망을 비운다.
3. 그릇을 세제로 닦는다.

항상 1-3-2의 순서대로 설거지를 해왔는데 그렇게 하면 안된 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1회용 나무젓가락 사용하지 않기 - 어쩔 수 없이 쓰게되는 젓가락 하지만 나무젓가락은 우리 몸에 안좋은 성분들이 있다고 하니 왠만하면 달라고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옷도 사지 않고 리폼을 해서 입는 다고 한다 청바지나 옷에 물감으로 그림을 그리면서 그렇게 살아가고 았다

 

샴푸는 펌핑 2번 - 적은 양을 사용하긴 하지만 어쩔 땐 많은 양을 사용하기도 하는 나를 발견할 수 있다

종이우편물 - 몇개는 전자우편으로 바꾸었지만 아직 못 바꾼 것이 있다

내가 봉사활동을 했던 곳이 있었는데 그곳에서도 종이우편으로 바꾸면 돈을 절약할 수 있다는 내용을 본 기억이 난다

장바구니 가지고 다니기 - 마트에서도 이제는 비닐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종이로 된 쇼핑백을 주지만 돈을 내야 한다

 

환경을 실천한다면 너무나 깨끗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제일 잘하는 것은 분리수거 하기다

종이, 캔, 병, 플라스틱이 있지만 가끔 가다가 이건 어떻게 분리수거 하는 거지? 라는 생각이 들때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