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 - 건강한 삶을 위한 140개의 파스타 레시피
카를라 바르디 지음, 김희정 옮김 / 마로니에북스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사실 난 면요리를 너무나 좋아한다 어딜가나 면으로 만든 음식을 먹게 되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 파스타 ' 라는 음식이 제일 맛나는 것 같다

직접 만들어본 적은 없지만 그 맛에 반해서 언젠가는 도전해 본다고만 생각을 해왔었다

파스타라는 드라마가 종영이 되었지만 직접 면을 삶고 각종 양념을 넣고 손님들에게 맛 평가를 해서 실력을 겨루는 그러한 이야기였나?? 기억은 안나지만 말이다

까르보나라 파스타, 그리고 봉골레 파스타를 좋아하는 나이기에, 부페를 가도 꼭 면종류는 몇개가 있을까? 찾아보기도 한다

몇일전인가 친구와 함께 ' 빕스 ' 라는 곳을 다녀온 적이 있었다 그곳에서는 토마토 소스를 뿌린 파스타와 까르보나라 파스타 이렇게 두 종류밖에 없었다

1인분이 고작 젓가락질 몇번하면 없어지는 양이어서 그런지 많이 못 먹은게 조금은 아쉽긴 했지만 맛은 정말 좋았다

미리 만들어 놓은 것이 아니라 주문을 하면 앉은 자리까지 곧바로 갖다줘서 그런것인지는 몰라도 말이다

어느 음식점은 파스타가 너무나도 느끼했던 기억이 난다 이걸 도대체 어떻게 먹으라는 거야? 라면서 반을 남겼던 기억이 있다

파스타에는 롱으로 된 것이 있고 쇼트로 된 것 이 있고 그냥 생면으로 만든 것이 있다고 한다

외국에는 한번도 나가본 적이 없기에 그 맛이 어떨지는 모르지만 역시 파스타하면 생각나는게 이탈리아이다

여기에서는 총 140가지의 파스타 만드는 방법이 쭉 나와 있었다 반죽을 하는 법부터 밀기, 자르기 등등 중요한 정보들이 많이 들어 있었다

키위를 넣어서 만든 키위파스타에 도전해보고 싶다 먼가 색다른 음식인 것 같다 제일 좋아하는 과일도 키위이기 때문이다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한 것 같아서 초보자도 쉽게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