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 - 김병만 달인정신
김병만 지음 / 실크로드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59cm의 작은키, 그가 바로 달인 김병만이다

유달리 어릴 때부터 키가 작았다고 한다 이러한 것도 다 유전 때문인 것일까??

MBC공채 개그맨 시험에 4번, KBS에 3번, 백제대 방송연예과 3번, 서울예전 연극과 6번에 떨어지면 당연히 포기 할 것 같기도 한데 그는 절대 포기하지 않았다

다시 일어서고 마침내 2002년 KBS 공채 개그맨 17기에 합격을 했다

고등학교때 무술을 배웠고 합기도까지 배웠다

sbs 개그콘서트 ' 달인 ' 에서 그가 보여주는 것들은 연습을 정말 많이 했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다

그리고 김연아가 진행했던 ' 키스 앤 크라이 ' 에서 그가 연습한 결과물들을 같이 보여주어서 그런지 너무 많은 감동이 되었다

예전에 다리를 다친적이 있었다고 수술을 감행해야 했을 정도로 상태는 심각했다고 이런 그가 쉬고 싶지 않아서 아픈 것임에도 불구하고 강행을 했다고 하는데 얼마나 아팠을지.,

 

‘그래. 나는 엉금엉금 기어서 여기까지 왔잖아. 뛰지는 못하지만 쉬지 않고 계속 기어서 왔어. 한순간에 확 뜨는 사람은 중간에 여유를 부릴 수 있겠지. 나는 기어서라도 내 목표까지 가는 거잖아.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를 봐. 아무리 토끼가 빨라도 결국에는 거북이가 이겼잖아.’

 

누구나 처음에는 무명시절이 있다 그 시기를 지나고나면 많은 관객들에게 자신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오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