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에서 기적으로 - 김태원 네버엔딩 스토리
김태원 지음 / 청어람미디어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김태원 그는 부활의 리더이고 기타를 아주 잘치는 사람이다

요새 KBS2에서 방송하는 ' 남자의 자격 ' 에도 등장하고 있다

이런 그가 ' 우연에서 기적으로 ' 라는 책을 낸 것이다

우리에게 늘 알려져 있는 별명 국민할매, 왜 이런 별명이 생겨난 것인지 참으로 궁금했었다

그동안 살아왔던 순간들을 책으로 엮어 낸 것인데 음악을 너무나 좋아했고 사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한 때 마약을 했었다는 글을 보았을 때 아, 호기심에 그냥 해본 것이구나 ~ 라고 생각을 했다

난 사실 부활의 곡을 잘 모른다 Never ending story 이 곡만 빼고는 말이다

텔레비젼에서 자폐아에 걸린 아들 이야기를 했을 때 그의 눈은 이미 슬펐었다

단 한번이라도 말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대화를 해본적이 없었다고 말하는 그를 보면서 너무나 안타까웠다

그리고 아들을 위해 지었던 단 한편의 시.. 얼마나 힘겹게 적었을지 참으로 감동이 되었다

그의 곁에는 이내와 아이들이 있었다 늘 기다려준 것도 아내였다고 한다

되게 미안했을 것 같다 가족이란 존재가 다시 일으키게 해주다니 정말 놀랍다

 

마약은 불타오름의 표본입니다. 엄청난 화력으로 불타오를 수 있죠. 하지만 오랜 시간 꺼지지 않고 따뜻할 수는 없습니다.
(/ '거미의 줄' 중에서)

대부분은 겉만 어른이고, 속은 아직 어린아이입니다. 하지만 어른인 척해야 하는 거죠. 갖고 있던 기억을 외면하는 건 스스로를 속이는 짓입니다. 이제 성공했으니까 더는 슬픈 음악을 들을 필요 없어, 슬프지 않으므로 슬픈 음악을 만들 이유도 없어, 그런 건 슬픈 놈들이나 만들면 돼……. 이런 논리……. 글쎄요, 참 모호합니다.
(/ '과거' 중에서)

 

인생의 반전은 좌절에있다고. 좌절의 시기를 겪은 사람은 훗날 그만큼 더 높이 날 수 있습니다. 좌절의 시기를 놓치지 마십시오. 그 시기도 나의 몫, 내 인생의 일부분입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언젠가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나십시오. (p5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