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천재가 된 홍대리
이지성.정회일 지음 / 다산라이프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홍 대리 시리즈는 누구나 다 읽어보았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중에 나는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를 한 서점에서 읽었던 기억이 난다

어떻게 하면 독서천재가 될 수 있을까? 그 방법이 너무나도 궁금했다 나도 물론 책을 좋아하긴 하지만 요즘 그렇게 많이 읽어보지는 않았다

365일을 기준으로 과연 내가 몇권을 읽었을까 해서 결과를 보았더니 겨우 82권이었다

점점 책 읽는 양이 줄어져서 참 큰일이다 작년에는 100권이상을 가뿐히 넘겼는데 바쁘다는 이유로 귀찮다는 이유로 나중에 읽어야지 라는 이유로 못 읽었던 것은 사실이다

그만큼 독서를 많이 하지 못한게 아쉬움이 남는다 다른사람들은 과연 책을 어떻게 읽길래 나보다 더 많이 읽는 것일까?

무슨 방법이 있는 걸까? 속독법이라는 것을 배우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책 읽는 속도는 빠른 편이다

읽기 쉬운 책은 단 하루만에 읽어버리기도 하지만 내용이 중요하다 싶은 책들은 조금 천천히 읽는 편이기도 하다

 

첫번째 미션으로 2권 읽기, 두번째 미션으로 100일동안 33권 읽기, 세 번째 미션으로 100일 동안 CEO 10인 만나기
마지막 미션으로 1년에 365권의 책 읽기 과연 홍대리는 이러한 것을 잘 해낼 수 있을 것인가? 

 

독서의 3단계

 

프로 리딩, 자기 분야에 관한 책 100권 이상을 읽어서 3000년의 내공을 쌓는 독서법

슈퍼 리딩, 1년 365권 자기계발 독서 프로젝트를 통해 성공자의 사고방식을 갖는 독서범

그레이트 리딩, 인문고전 독서를 통해 리더로 거듭나는 독서법

 

사람들이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

 

첫 번째는 성공한 사람들은 너무 대단해 보이기 때문에 나는 절대 그렇게 될 수 없다는
자신감 부족이고, 두 번째는 성장 단계에서 안주하다가 금방 바닥이 나서 실패하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