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성공을 보낸다 - 삶을 극적으로 바꾸어 성공에 이르는 비결!
설기문 지음 / 좋은날들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 성공이란 어떤 의미일까? 성공을 하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해 왔는가?

많은 사람들은 나도 성공하고 싶어 라고 말을 하는 것을 볼 수가 있었다

그래서 그만큼의 가치를 부여받기 위해 평소때보다 일도 열심히 하고 자기 계발을 위해 무언가를 배워나가고 있지만 정작 현실은 그렇지가 않다는 사실이다

~ 때문에 할 수가 없어 ~ 때문에 너무 두려워 라는 생각들..

그래 나도 무언가를 할 수 있었어~ 하지만 수많은 이유 때문에 그것을 포기해야만 했었고 시도해보지도 않았어~ 지금 다시 시작해 보고 싶은 걸...

본인이 제일 잘하고 있는 일, 그것을 찾아보고 직접 실천해보고 느껴보고 나아가보자~

 

유명한 어느 할머니 운전면허만 수두룩 떨어지고 100몇번 만에야 붙었다는 그 이야기는 나에게도 도전이 되었다

내가 일을 그만두고 나서 운전면허 학원에 등록을 하게 되었던 것 같다 맨 처음에 교육을 받고 필기시험을 보고 기능시험을 보고 마지막으로 도로주행 이라는 시험을 보게 되는데 난 도로주행만 무려 3번이나 떨어지고 말았다 내 친구는 6번 떨어지고 붙었는데..

나도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두려움이 생기고 있었다 시험 당일에는 오늘 잘 할 수 있어~ 그래 합격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혀 보자 라고 다짐을 하지만 막상 차례가 다가오기도 전에 또 떨어지면 어떡하지?? 라는 마음만 생기기 시작했다

아직 3번이라는 기회가 충분히 남았고 여기에서 떨어지더라도 다음에 또 봐서 합격하면 되지~ 라는 그 마음이 정말 중요한 것 같다

솔직히 운전면허를 포기하고 싶기도 했었다 나는 어짜피 해도 안되는게 뻔하니깐~ 하지만 이것은 작은 변명에 불과하다는 것을...

마음속에 있는 두려움을 제일 먼저 없애는게 나의 가장 큰 고민인 것 같다

 

이 책에서 저자는 생각만으로도 불행이 닥칠 수 있다 라고 말하고 있다

이렇게 생각한 이유는 무엇일까? 나도 가만히 돌이켜 보니 머릿속에서 내내 부정적인 말들만 하고 있었던 것이었다

나는 절대 안될 거야 , 나는 제일 어려운 게 ~ 이기 때문에 자신이 없어, 앞으로 나가기가 정말 힘들어~

 

피그말리온 효과 - 누군가에 대한 사람들의 믿음이나 기대, 예측이 그 대상에게 그대로 실현되는 경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