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락쿠마의 하루 - 릴랙스한 날을 위한 쿠마의 발칙한 제안 리락쿠마 시리즈 1
콘도우 아키 지음, 남도현 옮김 / 부광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너무나 귀여운 곰돌이

동그란 눈에 동그란 귀 거기다 갈색..

이 곰의 이름은 리락쿠마이다

 

예전에 이대에 갔을 때 봤던 너무나 작은 인형이었다

처음엔 이름도 몰랐었다 일본에서는 가장 인기있는 캐릭터라고 한다

왜 그런지 책을 읽어보면 알 수가 있다 한 번 리락쿠마처럼 살아보고 싶기도 했다

 

따뜻한 느낌이 들었다 항상 옆에 붙어있는 노오란 병아리 한마리는 리락쿠마의 친구인 걸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아주 큰 곰돌이 인형을 선물 받은 적이 있었다 그 때는 하얀색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내가 그 인형을 갖고 놀기에는 너무나 컸었나 보다 지금은 어디론가 보내긴했지만 말이다

 

리락쿠마는 귀차니즘으로 하루를 보내고 있다 각 종 학용품에도 머그잔에도 등장하고 있는 리락쿠마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다

 

“매일 매일이 같아 보여도 뭔가 달라.”,

“인생의 길은 여러 갈래지, 가능성은 늘 있는 거야.”

 

조금은 다르게 살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이다 매일 같은 삶을 살면 그것이 지겨울 수도 있기 때문이다

몇마디 안되는 글씨에 곰돌이가 그러져 있었다

그것을 보면서 웃음이 나기도 했다

 

이 책은 휴식을 좀 취해보라는 의미를 전해주기도 한다 약간 만화같은 느낌이 들긴 했지만

순식간에 읽어버릴 정도로..... 재미있는 책이었다

 

비록 조그마한 캐릭터 인형이라 할지라도 언제나 장난감처럼 그렇게 갖고 놀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