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키니 살인 사건 개암 청소년 문학 12
린다 거버 지음, 김호정 옮김 / 개암나무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어느 열대 한 섬에서 일어난 비키니 살인사건...

청소년 문학소설인 이 책.. 주인공인 열 여섯 살 소녀 애프라

비키니 하면 어떤 모습이 연상될까?? 흔히들 바닷가나 수영장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패션이다

나도 언제쯤 비키니를 입고 이런 곳을 돌아다닐까?라는 생각부터 들게 되었다 한 번도 입어보지 못한 것이기에..

 

책 앞속의 소녀는 너무나 도도해 보인다 그가 손에 들고 있는 것은 다른 아닌 비키니였고 먼가를 쳐다보는 듯한 그러한 느낌이 들게 되었다

엄마가 버린줄 알 고 있는 소녀 하지만 현실은 그것이 아니었다

스미스 부부가 이 섬에 온 날, 살인사건이 일어나기 시작하는데 그것은 다름 아닌 비앙카의 죽음이었다 그 다음으로 일본 식물학자인 히사코, 총을 소지 하고 있는 와츠씨가 이 섬에 들어오게 되고 이들은 과연 어떠한 관계가 있는 것일까?

비키니 끈이 단단히 묶여져 있었다 먼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게 된 애프라

그들의 정체를 파헤치기 위해 직접 위험한 선택을 하게 되고 그런 딸의 모습을 바라보는 아버지는 이들과 절대 가까이 하지 말라고 한다

 

그러면서 스미스 가족이 가명을 쓰고 있다는 사실과 애덤의 말 실수로 인해 엄마와도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왜 아버지는 이러한 일들을 숨긴 것일까?? 어차피 알게 될 것을 말이다

 

" 지난 사흘을 다시 되돌릴 수 있다면 난 절대 이런 일들이 벌어지게 놔두지는 않았을 것이다. 세스에게 내가 얼마나 미안했는지 말했을 것이다. 비앙카를 보호해 주었을 것이다. 그리고 죽기 전에 마지막으로 엄마의 얼굴을 보기 위해 무슨 짓이든 했을 것이다. "

 

" 존중, ‘죽은 사람’은 존중이 아니라 살기를 바랄 것이다. 그리고 절대 그냥 잊어버리지는 않으리라 결심했다. 비앙카가 죽은 건 나 때문이니까. 누군가 비앙카를 죽였다면 내가 반드시 범인을 밝혀내겠다고 생각했다. "


 

하나씩 하나씩 사건의 실마리가 좁혀질 수록 느껴지는 오묘한 감정들, 그리고 과연 누가 승리할 것인가에 대한 너무나 재미있게 본 작품이었다

 

수많은 살인사건 책을 만나보았지만 이렇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살인사건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다

여름에는 역시나 무서운 것들을 많이 찾게 된다 이것도 하나일 것이지만 그리 무섭지도 않은 책이라서 그런지 단숨에 읽어내려 갔다

 

모든 청소년들이 이 책을 좋아하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묘한 긴장감이 더해진 이 책은 어디서나 읽어도 즐거워 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