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천연팩 - 머리부터 발끝까지 예뻐지는 뷰티 솔루션
이경진 지음 / 미디어윌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피부에는 지성,건성,중성,복합성으로 나뉜다고 한다
난 지성피부이다 각 피부의 특징을 먼저 살펴볼 것이다
지성- 기름성과 땀샘의 활동이 가장 활발한 20대에 나타난다
피지분비가 많아서 이마, 코,턱 등에 많이 생긴다고 하는데 딱 그말이 맞는 것 같다
유독 얼굴에 기름기가 많아서 그런지 기름종이로 한번만 닦아도 순식간에 흡수해 버리기도 한다

화장품을 써도 맞지 않는게 있으면 얼굴 전체가 간지러울 정도로 예민하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피부상태에 맞는 것을 찾아 사용하는 편이다
하지만 어떤 상태인지도 모른채 이것저것 쓰다보면 나중에 쉽게 상한다는 말을 들었다

건성- 피지분비량이 비교적 적으며 피부가 건조하다
중성- 다른 건성이나 지성 피부타입에 비해 피지활동이 정상이다
복합성- 피지 분비량이 불규칙적이며 두가지 이상의 피부성질이 나타나는 것이다

이번에 만나게 된 사계절 천연팩은 나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시중에도 많은 팩들이 있다 콜라겐,녹차,유자,알로에,석류,오이 등등..

잡티, 주름, 건조, 각질… 더 이상 고민하지 말아요~ 이 말을 보고 나도 피부상태가 정말 깨끗해 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 

중학교 과학실습 시간에 천연 화장품을 만든적이 있었는데 계속 사용을 안해서 그런지 나중에는 이상한 냄새가 섞여 그것을 버릴 수 밖에 없었다

기본재료

전자저울
유리막대
핫플레이트
소독용 알코올

생기 가득 녹차팩- 면역력 증강, 스트레스 해소,피로회복과 숙취제거,레몬의 5배나 되는 비타민 C를 함유,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막고 피하 조직에 탄력성을 주며 보습성을 유지, 피부를 곱게해 주는 역할을 한다.

페퍼민트 두통팩
두통이 자주 일어나는데 이럴 때 이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다 허브의 향이 졸음방지,집중력 향상, 소화를 좋게 하는 효과가 있다
봉숭아 립 틴트
오렌지 족욕소금
솝베리 포밍 여성청결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 그리고 구할 수 없는 재료들을 위해 사이트를 소개해 놓았다
천연재료라고 해서 그냥 쉽게 만들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어서 조금은 아쉬운 점이 있었다

기한은 언제까지인지, 일주일에 몇번을 사용해야 하는지, 보관하는 방법까지 사진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서 한번쯤은 만들어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