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 레시피 - 10주 만에 5살 어려 보이는 피부를 만드는 9단계 관리
이나경 지음 / 거름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면접 갈 때 빼곤 화장을 거의 해본 적이 없는 것 같다 화장이라 해보았자 스킨 로션 그리고 파운데이션만 바르는 것이 끝인 것 같다
처음으로 사본 파운데이션 하지만 아침에 너무 바쁜 나머지 하지 못하고 가는 경우가 너무 많다
사람들은 내가 조금만  더 꾸미고 다닌다면 이쁠 것이라고 말을 한적이 있었지만하지만 화장을 하게 되면 얼굴이 너무나 간지럽고 심지어 눈물까지 나버려서 마스카라가 번지기도 하고 나에게 맞지 않는 것을 바르면 얼굴에 표시가 많이 나서 되도록이면 맞는 것을 쓰고 싶다는 욕심이랄까??


솔직히 나는 피부상태가 어떤 지도 모르겠다 각질이 많이 일어나는 것 같고 얼굴에 기름 같은 것이 많이 끼기도 하고 여드름이 생겨 버린다
특히 겨울이 되면 눈 바로 위에 아토피 같은 것이 생겨 버려서 꼭 때가 낀 것 같이 보이기 때문에 로션 같은 것을 발라 주어야만 한다
이런 나에게 이 책은 정말 중요한 것들을 알려주고 있었다 
자외선 차단제도 바르지 않고 있다 이것만 발라도 나중에 피부 노화가 일어나지 않는 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무엇을 어떻게 발라야 할지 모르는 나..  많은 화장품 가게가 있고 그 종류만 해도 너무 다양한 것 같아서 고르기가 쉽지가 않다

언젠가 텔레비젼을 통해 찬물로 세안을 하면 피부가 더 좋아진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었는데 책에서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한다 잘못 알고 있는 방식이였나 보다
그러고 세안 후에는 타월로 물기를 제거하라고 한다

총 9가지의 단계가 나온다 이것만 잘 지킨다면 더욱 어려보일 수 있을 것 같다

동안대회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거기에서 나온 40대 아줌마의 모습이 생각난다
전혀 40대라고 보기힘들정도로 어려보였던 것이었다 어떻게 관리를 하길래 저러한 모습이 나올 수 있지? 그러한 모습이 너무 부럽기도 했다


얼굴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할 것 같다 관리를 제대로 안하면 피부 노화가 금방 되어 버리기 때문이다

여자라면 누구나 꾸미고 싶어한다 하지만 너무 과도하게 하면 보기에도 안좋다
꼭 알아야할 것들이 있다 그것은 바로 화장품에 들어있는 성분들이다
그렇기 때문에 화장품을 고를 때 주의를 해야한다 다른 사람이 좋다고 하는 것을 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는 것을 찾아봐야 할 것이다




 

 

 

 

 

 

 

 

핸드폰 사진이라 그런지 흐리게 나온 것 같다 턱을 괴고 앉지 말라 이것은 주름이 생기게 하는 원인이라고 한다

너무나 습관처럼 되버린 버릇이다 책상에만 앉으면 자연스럽게 턱으로 손이 간다 내가 왜 이러고 있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었다

앞으론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해야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정리해 주니 보기에도 정말 편한 것 같다

 

미쳐 몰랐던 것들을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으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