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러브 샐러드 - 매일매일 건강 담은 한 접시
김영빈 지음 / 비타북스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샐러드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하다 그중에서도 야채가 가득 들어간 샐러드를 좋아한다

소스의 맛이 정말로 특이했었다 자주 갔던 곳은 ' 베니건스 ' 라는 곳이었고 친구랑 갔던 곳은 ' 애슐리 ' 라는 곳이었다

애슐리와 베니건스를 처음 갔던 곳이라 그런지 먹자마자 복통이 일어나긴 했지만 그래도 맛은 정말 좋았다

샐러드에도 이렇게 많은 드레싱이 필요했던가? 시중에 나와있는 드레싱만 해도 정말 많은 것 같다 (책에서는 무려 100가지 이상의 드레싱을 소개하고 있다)

사람들의 입맛대로 취향대로 골라먹을 수 있는 드레싱.. 그중에서 먹고 싶은 것이 있다면 주꾸미 봄동 샐러드.. 봄동도 주꾸미도 둘다 좋아하는 나이기에 이 음식을 직접 만들고 먹어보고 싶다

색감자체도 너무 이쁘고, 무엇보다도 정리가 잘 되어있는 것 같다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샐러드 요리;;;

 

1장에서는

재료 구입 노하우
재료 손질 노하우
재료 보관 노하우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었다

 

고기를 먹을 때에도 맞는 드레싱이 있다 그중에서 나는 키위 드레싱과 키위 파인애플 드레싱을 만들어 먹고 싶다

 

나머지 장에서는 한식 샐러드, 다이어트 샐러드, 한끼 샐러드, 간단 샐러드, 기본 샐러드의 종류와 그에 맞는 드레싱을 표시해줌으로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샐러드 기본 공식

 

1. 다양한 조리법 - 데치기, 볶기, 굽기, 튀기기, 조리기 등 2. 채소의 물기 제거는 필수예요
3. 주. 부재료나 드레싱, 용기의 온도도 신경쓰기

4. 재료 간의 궁합과 드레싱의 조화도 충분히 고려하기

5. 소스나 드레싱은 먹기 직전에 뿌리고 살살 섞어주기

 

드레싱 기본공식 - 설탕:식초:소금=1:2:1/2


 

1. 드레싱의 신맛은 현미식초나 양초식초를 기준으로 하기.
2. 신맛과 단맛의 비율은 2:1 정도가 적당.
3. 짠맛과 단맛의 비율은 1/2~1/3 정도가 적당.
4. 과일과 채소를 갈아 드레싱을 만들땐 액체 재료의 2배 정도를 기.
5. 과일드레싱을 만들땐 1/4~1/6정도의 양파를 넣어 보자.
6. 레몬즙을 쓸 경우 동량이나 1/2정도의 식초를 더하rl.
7. 참기름이나 들기름은 동량의 식용유와 섞어 쓰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