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불패 - 이외수의 소생법
이외수 지음, 정태련 그림 / 해냄 / 200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한번도 이외수의 책을 접해본 적이 없었다 그러던 중 아는 지인을 만나 길거리를 걷고있던 중 하나의 이벤트 행사가 눈에 띄었다

그곳에서 발견한 이외수의 책 청춘불패..내가 정말 읽고 싶었던 책이었는데 정말 반값도 안되는 착한 가격으로 얻게 되었다

청춘이라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나에게도 과연 청춘이라는 것이 있었을까? 라는 생각이 들곤 했었다

인생을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많은 조언을 해주고 있는 이외수의 글들을 보면서 다시금 새롭게 시작해야지 라는 마음이 들기도 했었다

책 안에는 예쁜 책갈피가 들어있는데 그 속에서 향이 들어있어 책 전체를 향기가 나게끔 만들어 주고 있다

 백수, 희망, 미래, 꿈, 외모, 돈, 열등감, 종교, 장애, 자살, 시험 많은 20대들이 고민하고 있는 것들중에 하나인 것 같다

 

글이 끝날때마다 한편의 시로 적어놓은 작가노트를 읽어보면 많은 생각들을 하게 한다



그대여

언제나 하나님을 생각하라

하나님은 인간에게 단 하나의 시험 문제만

풀면 누구나 인생을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배려하셨다. 하나님이 출제하신 시험 문제는

인간을 무엇을 어떻게 사랑해야 할까요 였다. 


"누구든 머리로 인생을 살아가지 않고 마음으로 인생을 살아간 때 절로

정답을 알게 되리니, 그때는 수많은 사람들이 그대가 있으므로 세상이

더욱 아름답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리라."

그대여, 진심으로 건투를 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