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내도 괜찮아, 울어도 괜찮아, 모두 다 괜찮아 - 그 누구도 아닌 나를 위한 심리학
크리스토프 앙드레 지음, 배영란 옮김 / 다른세상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나의 마음상태는 어떠할까?? 기분 좋을 땐 시키지 않아도 그냥 막 해주는 스탈이고 기분이 안 좋을 땐 정말 아무것도 하기 싫어서 혼자 있고 싶기도 하고 어디론가 가서 나만의 자유를 느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을 때가 있었다

마음은 생각하기 나름이라고 하지 않았을까? 정말 맞는 말인 것 같다

마음이 가는 대로 행동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막다른 길로 빠져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을 해야하는 것이다

꽤 두꺼운 책이어서 읽는데만 몇일이 소요가 되었지만 그가 전해주는 내용은 하나같이 힘을 주고 다시 출발을 하라고 하는 뜻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혼자만 옳다고만 하는 식이어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했다 물론 그 버릇은 아직까지도 고쳐지고 있지 않지만...

긍정적인 마음보다는 부정적인 생각이 먼저 앞서기 시작했다 그 때는 정말 여러 가지 충동이 일어났지만 그것을 원래 상태로 돌려놓기까지 정말 많은 시간이 지난 것 같다



 

“ 우리는 가공의 마음 상태로써 존재감의 공백을 채워 본다. 음악도 엄청 듣고, 영화도 엄청 보며, 책도 엄청 읽고, 즐길 거리와 오락 거리도 넘쳐난다. 때로는 부자연스럽고 질이 떨어지는 것들도 있다. 가령 TV에서 녹음된 웃음소리와 스타들의 거짓된 감정 표현을 보는 것이다. 서로 부둥켜안고 있지만, 실제로는 서로 싫어하는 사이이다.“

 



특히나 나는 다른 사람에게 말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화나거나 짜증나는 일들이 있으면 상대방에 대한 안좋은 이야기를 해주곤 하는데 그것만으로는 성이 안차서 막 뛰어다녀 보기도 하고 무언가를 차기도 하고,,,,

 

각자 다른 생각과 마음을 가지면서 살아가고 있는데 인정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모두 다 공감할 것이다

모든 문제의 근원은 바로 나 자신부터 시작하고 있다는 것,, 해답은 자신만이 알고 있다고 한다

무엇이든지 실천하는 삶이 정말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