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움직이는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10가지 말 - 암웨이 회장 리치 디보스의
리치 디보스 지음, 변영옥 옮김 / 21세기북스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암웨이라는 회사는 1959년 리치 디보스 (Rich DeVos)와 제이 밴 앤델(Jay Van Andel)이 공동창업하였다고 하는데 건강기능식품(뉴트리라이트) 화장품, 정수기, 공기청정기, 가정용,  주방용,  세탁용,  자동차용 세제류 제품이 있다고 한다. 
그중에서 리치 디보스가 전해주는 10가지 메세지...

제가 잘못했습니다
미안합니다
당신은 할 수 잇습니다
당신을 믿습니다
당신이 자랑스럽습니다
고맙습니다
당신이 필요합니다
당신을 신뢰합니다
당신을 존중합니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어느날 내가 일하고 있는 곳 상사분이 할말이 있다면서 잠시 오라고 한 적이 있었다
도대체 무슨말을 한다는 거야?라는 생각이 먼저 들곤 하였다 그러면서 아주 진지한 자세로 이야기를 들어준 적이 있다
평소에 하고 있는 행동, 그리고 마음가짐에 대해 말씀을 하셨었다
솔직히 난 잘못했다고 미안하다는 말을 잘 하지 못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의심을 하기 시작하는 것 같다
단지 그 자리에 있었다는 이유로 먼가를 알고 있지 않냐는 이유로 자꾸만 물어본다

 

거짓말 하지 않기
말대꾸 하지 않기
묻는 말에 대답 잘하기
이렇게만 지키면 일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다라는 것이었다

 

어떠한 일이 생겼을 때 무조건 잘못했다고 시인을 하면 나중에 그 사실이 들어났을 때 누가 잘못을 했는지 알게 될 것이라고 하셨던 기억이 난다
그래서 문제점이 생겼이 생겼을 때 죄송합니다 라는 말을 하는 버릇이 생겨 버렸다

말 한마디로 인해 인생이 달라진 말을 들어본 적이 있었다 우리가 말하는 게 정말 사소한 것들이지만 그것때문에 다른 사람을 상처를 줄 수도 있고 한 번 주워 뱉은 말은 다시 되돌릴 수도 없을 뿐더러 결국 이 사람의 말은 듣지 말아야 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 주는 것 같다
그만큼 말이라는 것은 정말 중요한 것임에 틀림없다

 

너무나 단순한 말임에도 불구하고 이 말을 하기가 쉽지는 않다 하지만 자꾸 연습을 하다보면 언젠가는 쉽게 나오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