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 개정판
존 그레이 지음, 김경숙 옮김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06년 6월
평점 :
품절


이번에 처음 접한 책이었다 조금 오래된 책이긴 하지만 먼가 이끌리는 듯한 감정이 생겨서 그런지 당장 읽고 싶어졌다
여자와 남자의 심리상태에 관해 설명하고 있는데 너무나 공감이 되었다 난 심리학쪽을 좋아한다 하지만 이렇게 독특한 책은 처음 보는 것 같다
남자를 화성에서 여자를 금성에서 왔다고 표현한 것 자체가 재미가 있다
사람마다 생각하는 기준이 다르기에..특히나 남자와 여자와의 관계속에서 틀어짐이 자주 발생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만큼 서로를 존중하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여자가 남자에게 점수따는 법’ 그리고 ‘남자가 여자에게 점수따는 법’ 이 부분을 읽었을 때는 나도 이렇게 한번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난 사람을 사귀는데에 그리 익숙하지는 않다 멀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다 
혼자 있기를 좋아하기 때문일까?? 그것 때문에 사람들앞에 다가서기가 어려운 것 같다 
어떠한 문제가 생기면 도움을 받지 않고 속으로 앓고 있다가 나중에 폭발해 버린다 
특별히 좋아하는 것이 있다면 글쓰는 것과 운동,음악감상,라디오 듣기 이다 그래서 상대방에게 나의 기분이 어떻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서 장문의 편지를 써준 적이 있다
그냥 생각나는대로 끄적거리기 때문에 어떠한 내용을 적었는지도 잘 기억하지 못한다 

" 우리가 한층 더 자기 자신을 사랑할 수 있으려면 남들로부터도 사랑받을 필요가 있다 " 
시간을 내어 자기 감정에 귀를 기울일 때 당신은 자기 내부의 감정적 자아에게 이렇게 말하고 있는 셈이다
" 너는 중요한 존재란다. 자 이야기를 해보렴. 내가 들어줄게. 너는 그런 대접을 받을 자격이 있어. " 

3장 남자와 여자가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하는 행동이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었는데 남자는 자신만의 동굴로 들어가길 좋아하고 여자는 누군가에게 대화하고자하는 욕구를 느낀다고 한다

이것이 남자와 여자와의 큰 차이이다 남자들은 여자의 이야기를 끝까지 듣지 못하는 반면 여자는 여러가지 일을 하면서도 집중할 수 있다는 사실이 정말 놀라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