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떡 만들기
꼬맹이 지음 / 미디어윌 / 200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빵떡 만들기 첫걸음 01_재료는 이렇게 준비하세요
떡 만들기 첫걸음 02_도구는 이렇게 준비하세요
떡 만들기 첫걸음 03_떡을 만드는 기본 방법을 배워요
떡 만들기 첫걸음 04_꼬맹이만의 노하우를 알려 드려요
떡 만들기 첫걸음 05_도구와 재료는 어디서 구입할까요?

초보자를 위한 메뉴
아침밥 대신 먹는 영양 떡
엄마표 건강 간식
달콤 상큼 다이어트 간식
독특 발랄 퓨전 떡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은 떡
곁들이 음료와 아이스크림

붉은빛을 내는 재료, 초록빛을 내는 재료, 노란빛을 내는 재료, 보랏빛을 내는 재료, 검은 빛을 내는 재료, 갈색빛을 내는 재료 정말 아름다운 색이지 않는가?

떡은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 것 같다 내가 직접 만들어 본적은 한번도 없었다
떡을 어떻게 만드는지 너무 궁금해 하기도 했다 그중에서 내가 제일 좋아하는 떡은 여러가지 재료를 넣고 만든 약식이다
정말 다양한 떡이 있어서 그런지 무엇을 먹을가 고민하기도 한다 

언제일적인지는 모르겠지만 학교에서 삼색 경단을 만들어 본 적이 있었다 만드는 방법이 왜 이리 복잡한 건지 너무 어려웠었다 

여기에 나오는 메뉴들은 내가 좋아하는 것도 있고 안먹어 본 것도 정말도 많다 그중에서 정말 만들어 보고 싶은 것은 파인애플 케이크와 블루베리 치즈케이크 그리고 고구마케이크 총 3종류이다
직접 만들어서 선물해보면 감동하지 않을까? 솔직히 무엇을 만든다는 것은 자신이 없지만 꼭 도전해 보고 싶다 

홈메이드 아이스크림은 첨가물이 하나도 들어가지 않으니 건강에도 정말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