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비오틱 홈베이킹 - 자연을 통째로 구운
이와사키 유카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 마크로비오틱 >

’위대한 생명의 기술’이라 해석되는 건강장수법, 자연건강법

No Sugar
No Yeast
No Butter
No Egg
No Milk 

이것 없이도 빵을 만 들 수 있을까? 싶었지만 정말 단순한 재료료도  맛있는 빵을 만들수 있다니 정말 놀랍다 

집에서 한 두번 빵을 만들어 먹은 적이 있었다 하지만 맛은 그닥 좋아보이지는 않았다
빵은 어떻게 만드는 것일까? 가끔 빵집 앞을 지나다보면 그 유혹에 이끌려 들어가 구입하게 된다
내가 주로 좋아하는 것은 사각토스트이다 일반 토스트와는 다르게...
빵 가장자리를 굽고 속은 부드럽고 겉에는 설탕을 뿌려 놓아서 씹을 때 마다 바삭거리는 그 소리가 너무 좋았었다
아침에 너무 바빠서 밥을 먹지 못할 때마다 대신 떼웠던 빵이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배가 차지는 않았던 것 같다 오히려 더 배고파서 다른 음식을 찾게 되는 것이라 할까? 
역시 밥이 더 좋은 것 같다 든든하게 먹을 수 있으니 말이다 

총 75가지의 각종 과일, 두부, 쌀가루를 이용한 방법들이 나와 있기 때문에 만드는 것은 정말 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 케이크, 도넛, 파르페, 아이스크림, 푸딩, 쿠키, 찜빵, 경단, 튀김, 양갱, 파이, 타르트, 머핀, 크레페, 젤리, 빵, 와플, 맛탕)

마크로비오틱’의 4대 원칙

1. 신토불이 : 우리 땅에서 나는 제철 음식을 먹자
2. 일물전체 : 통째로 먹자
3. 자연생활 : 무농약.친환경 농산물, 전통 양념을 사용하자
4. 음양조화 : 음양의 균형을 맞춰 먹자 

마크로비오틱 베이킹의 특징 
 
극단적인 에너지를 지닌 버터,유유,치즈등의 유제품과 달걀, 초콜릿, 꿀,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동물성 식품 이 들어가지 않기때문에 뒷맛이 깔끔,칼로리도 낮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