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키 음악 – 스탠 게츠 – jumping with symphony sid


오늘 소개할 하루키 음악도 하루키의 소설에 나온 음악이다.


하루키: 역시 가게를 운영하면서 두 번째 작품을 썼습니다. 1973년의 핀볼. 이 제목은 오에 겐자부로 씨의 [만년 원년이 풋볼]에서 빌렸습니다. 이 소설 속에는 스탠 게츠 콰르텟이 연주하는 점핑 위드 심포니 시드라는 곡이 나옵니다. 이 곡을 의외로 많이 신청해 주셨네요. 오리지널 LP로 걸겠습니다.


이렇게 말을 하루키 사마, 신이 났습니다. 이 신청곡은 오키나와현에 사는 30대 남성 간호사 티모시의 사연이 소개가 되면서 선정되었다.


티모시: 신청곡은 스탠 게츠의 ‘점핑 위드 심포니 시드’입니다. 1973년의 핀볼에서 주인공은 여자아이와 골프장을 걸으며 휘파람을 상쾌하고 완벽하게 붑니다. 결혼을 위해 오키나와에서 오사카로 나왔지만 곧 애인에게 버림받고 쓸쓸한 도시생활이 시작될 무렵에 읽었습니다. 도서관에 반납하고 돌아오는 길에 들린 디스크 유니온에서 보고 ‘휘파람으로 볼 수 있으면 좋겠다’고 강하게 무라카미 씨에게 전하고 싶은 추억의 곡입니다.


하루키: 그렇습니까 여러 가지 추억이 있군요, 그러나 골프장을 걸으면서 휘파람으로 부는 곡은 사실 ‘점핑 위드 심포니 시드’가 아닙니다. 다른 곡입니다. 아마 이건 당신의 착각일 겁니다.


1973년의 핀볼을 나는 여러 번 읽었는데 기억이 안 난다. 내가 이 정도로 머리가 나쁠 줄은 나도 잘 몰랐다. 기억이 나는 건 새벽의 수영장의 수면 밑에 있는 기분이 시작되더니 이런 기분을 마지막까지 죽 끌고 갔다는 것이다. 핀볼이 내는 소음이 위로의 언어가 되고 하나뿐인 그 핀볼이 나오코였던가. 고가의 핀볼이라도 그건 공장에서 찍어 내는 거지만 나오코는 돈이 많다고 해서 뚝딱 찍어낼 수 없는 소중한 존재라는 정도를 느꼈던 것 같다. 음료를 마시고 나면 바닥에 깔린 부유물처럼 마음속의 알 수 없는 그 부유물이 미미하게 움직인다는 걸 소설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다.


Jumping With Symphony Sid - Stan Getz https://youtu.be/8wBwodpWoq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