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 되면 거짓말처럼 티브이 속 맥주 광고가 엄청나다. 처음부터 끝까지 맥주 광고만 하다가 프로그램으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다. 밤에 티브이를 틀면 맥주 광고 투성이다. 풍년이다 풍년

체코의 코젤 다크, 네덜란드의 하이네켄, 벨기에의 호가든과 스텔라 아르투아, 프랑스의 블랑 1664, 미국의 버드와이즈, 내가 좋아하는 덴마크의 칼스버그, 중국의 칭타오, 일본의 아사히, 기린, 삿포로 그리고 한국 맥주들까지

밤의 티브이는 미드나잇 인 파리처럼 이전의 모습을 싹 감추고 맥주의 세계가 펼쳐진다. 산양이 나오기도 하고, 조인성이 나오기도 하고, 후지산이 나오고, 쓰앵님이 나오기도 하고, 홈 파티에, 축구 광고를 놓친 이들이 나오기도 하고, 에펠탑이 등장하고, 섹시한 밴드가 나오기도 한다

수많은 맥주 광고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건 아일랜드의 기네스 광고다. 압도적 전율이다. 크리미의 표현을 이렇게 예술적으로 할 수 있다니. 기네스를 컵에 따랐을 때 퍼지는 그 전율과 목 넘김에 닿는 그 감촉을 표현해냈다. 위대한 검은 모이스처. 정말 멋진 광고다. 눈을 사로잡는다. 맥주가 가질 수 있는 맛의 느낌을 춤으로 전부 표현해냈다

반면에 별로인 맥주 광고는 클라우드 광고다. 한국 맥주인데 외국인이 너무 많이 나오고 김태리는 꼭 중학생 같아서 맥주를 맛깔나게 마시지도 못하는 것 같다

광고는 안 하지만 정말 맛있는 맥주는 부엉이 맥주다. 마트에서도 한 병당 8천 원에서 만 원 정도로 비싸다. 하지만 정말 맛있다. 병 또한 예뻐서 컵에 부어 마시지 않아도 된다. 가끔 마트에서 부엉이 맥주를 세일할 때가 있다. 그땐 얼씨구 하며 달려가야 한다. 종류도 많고 맛도 다 다르다. 너의 췌장 같은 날씨에 너의 횡행결장 같은 맛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