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춤추면 코끼리도 춤춘다 - 당신을 부자로 만드는 강력한 힘
이서윤 지음 / 이다미디어 / 200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 살 때부터 할머니에게서 사주, 관상 등을 배우기 시작하여 20 여 년간 운명학을 공부했다는 저자 이정일씨,

30 대초 젊은 나이지만 운명학을 인간의 처세술에 적용한 운테크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연간 150 회 이상의 외부 출강을 소화한다는 신세대 여성 컨설턴트이다.

 

저자는 모든 사람들은 부자로 태어났으며, 행운도 불운도 모두 스스로 만드는 것임을 강조한다.

한편, 행운을 가로 막는 치명적인 것으로 사돈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식의 상대방을 향한 질투심, 자신을 비난하는 후회심, 그리고 죄책감의 세 가지 감정인데 이는 과거에 연연한 對價들이며 부정적인 에너지임을 지적한다.

반면, 희망이란 단어에는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가득하다고 한다.

 

일본 아오모리현 농민들이 슬픔에 빠졌다.

태풍이 휩쓸고 지나간 탓에 일년 내 공을 들인 과수농사가 엉망이 된 것이다. 나무에 달린 사과의 90 %가 떨어졌다.

이 때, 한 농민만은 " 괜찮아 " 를 되뇌며 슬퍼하지 않았다.

떨어지지 않은 사과 10 %를 발견하고선 " 절대 떨어지지 않는 사과 " 라고 이름붙여 고가 상품으로 출시했다.

그런데, 입시경쟁이 치열한 일본이라 이 사과가 전국적으로 히트상품이 되었다.

원망과 비난으로 지냈다면 어찌 되었겠는가 ?

 

富란 마음의 그릇에 담긴 물과 같다.

깨진 그릇에 담긴 물은 새고, 그릇이 흔들린다면 담긴 물도 요동칠 것이다.

마음이 편해야 행운과 재운을 담을 그릇이 커지고 또한 많이 담을 수 있을 것이다.

 

운명은 내가 만든다.

 

독수리의 수명은 70 년이 넘는데, 흥미로운 사실은 40 년 쯤 살고나면 부리가 휘어서 자신의 가슴을 찌르고 그리고 발톱은 모두 굽어서 먹이를 잡는 것이 곤란한 지경이 된다. 뿐만 아니라, 날개의 깃털도 무거워 날기도 어렵게 되어 먹이 확보에 큰 애로를 껶게 된다. 이 때 독수리는 중대 결심을 한다.

휘어버린 부리를 절벽바위에 부딪혀 깨기 시작하고, 굽어버린 발톱도 뽑아낸다. 이렇게 5 개월의 자기 혁신을 단행하여 새로운 부리와 발톱이 생기면 이후 30 년 이상의 새로운 삶을 살게 된단다.

우리 인간에도 들어 맞는 것이다. 변화야 말로 우주의 법칙이고 우리에게 주어진 운명이다.

 

" 자연에서 살아 남는 것은 가장 강한 종이 아니고 가장 영리한 종도 아니다. 단지 변화에 가장 잘 반응한 종이다. 변화는 즉 생존이다." - 찰스 다윈 < 종의 기원 > 에서.

 

저자는 행운과 재운을 키우는 기술을 제시하고 있다.

 

1. 세상의 모든 것에 감사하라.

 

2. 나의 부자상을 구체적으로 상상하라.

 

3. 나의 꿈을 집요하게 추구하라.

 

4. 웃음은 행운을 부르는 마법이다.

 

5. 참고, 견디고, 인내하라.

 

6. 나는 나를 믿는다.

 

7. 열정이 나를 부자로 만든다.

 

수박씨는 자신보다 20 만 배나 더 무거운 땅을 뚫고 나와,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열매를 완벽하게 창조한다.

또한, 수박씨는 결코 호박이나 사과를 만들어 내는 실수도 저지르지 않는다.

인간도 마찬가지로 씨앗의 힘과 자유의지라는 선택의 능력을 소유한 생명체이다.

결국 운명이 요구하는 것은 당신 자신의 힘에 대한 전적인 믿음이다.

 

헤르만 헤세는 < 데미안 > 에서 이렇게 말한다.

" 당신이 등지지 않는 한, 운명은 언젠가는 당신이 꿈꾸고 있는 대로, 고스란히 당신의 것이 될 것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