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을 읽어 나가다 보면은 창세기에서 시작하여 출애굽으로 넘어가면서 서사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출애굽의 이야기는 너무도 드라마틱하고 영화로도 많이 나온 이야기라서 교회를 다니지 않는 사람들도 많이 알고 있는 이야기 이다,
날짜 별로 본 오늘의 성경사건 5월 6월 편은 출애굽하여 시내광야에서의 여러가지 사건과 맞닥드린 이스라엘 백성들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먼저나온 1월에서 4월의 책은 접해 보지 않아서 처음 받아본 책이 생소하게 느껴 졌지만 책을 읽어 나가다 보니 매우 잘 구성된 책이라는것을 알게 되었다.
역사의 고증과 시간의 흐름을 매우 세세하게 기록하고 있고 성경의 주변 상황을 설명하는 사진까지 등록되어있어서 성경의 사건들의 매우 사실적으로 다가온다.
하루하루 마다 그 날짜에 맞춰진 성경의 사건을 조목조목 설명해 주고 있어서 성경의 이야기가 막연한 옛 이야기가 아닌 살아있는 말씀임을 기억하게 한다.
막연한 믿음을 강요하는것이 아니라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려주는 이책은 신앙생활을 이어가는데 많은 도움을 줄것으로 생각된다.
하루마다 읽어나갈 분량의 이야기는 어렵지 않고 잠시잠깐의 시간으로도 충분이 소화 될수 있을정도의 정교한 설명으로 성경에 다가가고 하루 일용할 양식의 말씀을 묵상하는데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책을 통해서 매을 큐티의 시간을 가질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였다
다시 한번 이책을 읽으며 성경을 공부할 시간을 가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