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손 - 나를 이끄시는
박관태 지음 / 두란노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교사님들의 삶 이야기는 언제 들어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자신의 모든 부귀 영화를 포기하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그곳으로 떠나는 일이 얼마나 어려울지

상상이 간다,

성경에도 니누웨로 가라 명령을 받은 요나는 이런저런 이유로 다른길로 갔었다,

나는 요나가 인간적인 면으로 이해가 갔었다, 명령을 받았지만 내 생각에는 그들을

구하는 것이 값어치 없이 생각될때도 있었으니까, 하지만 그런 생각이 틀렸다는 것을

알기에 언제나 갈등하고 힘들어한다,

가난하고 힘든 이웃을 보면서 내 주머니의 동전하나 내 놓기를 아까워하는 속좁은

사람에게 소위 잘 나가는 외과 의사선생님이 몽골이라는 오지나 다름없는 사막가운데

덩그라니 떨어져서 말도 잘 통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수술실이나 수술 기구도 열악한 가운데

의술을 펼치고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일을 한다는 것이 선뜻 이해가 가지는 않았다,

하지만 책을 펼치자 박관태선교사님을 어떻게 부르셨고 어떻게 연단하셨으며 어떻게 쓰고자

하셨는지 모든것이 명확하게 보였다

성경의 인물들은 너무오래전의 인물이기에 어느때는 현대의 감각과 너무 멀게 느껴져

현실감이 떨어질때가 많았다, 믿음으로 믿고 아멘하지만 가우뚱하던 일들이 지금의

선교사 박관태님의 삶을 통해서 내게 밝게 보여주셨다,

성경의 말씀을 몸소 실천하고 그 아름다운 결과물을 직접 들려주는 이책을 통해서

나도 또한 도전을 받는 마음가짐을 갖게 되었다

파김치로 불리며 몽골사람들에게 의술을 전하고 또 그 의술을 베푸는것이세 끝나는것이

아닌 그 의술을 그곳의사에게 전하는 역할을 담당했다 ,

그리고 말씀을 또한 전하는 귀중한 사명까지 담당하게 하신 하나님께 박관태 선교사님은

그대로 말씀을 전했다,

떨리고 두려운 일이였으니 하나님이 준비한 사람이였기에 하나님이 쓰시고자하는 그

대로 그 능력을 세상에 펼칠수 있었던 것이 아닌가한다,

내게도 많은 능력은 아니지만 갖고 있는 능력이 있다면 그것을 주님의 일에

쓰임받고자 한다, 얼마나 보람있는 시간이 될것인가 벌써부터 마음이 두근거린다

어떠한 일이든지 성경말씀에서 그 해답을 찾는 박관태 선교사님을 보면서

내가 성경을 멀리하고 있음을 또한번 뉘우치게 되었다,

왜 답이 없으신가 하면서 혼자서 답답해 하고 있을때 하나님은 이렇게 내가 길을 잘못

찾고 있음을 이책을 통해서 알려주신듯하다

하나님의 음성이 이책을 통해서 들리는듯하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제공 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한의학도 2011-10-12 01: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하나님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