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살피心 - 창세기 4 ㅣ 김양재의 큐티 노트
김양재 지음 / 두란노 / 2017년 8월
평점 :
큐티에 대한 갈망은 언제나 있었지만 육신의 게이름에 마음에 분주함에 항상 멀리하고 살게된다.
큐티에 대한 책을 찾아보던중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님의 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칭찬해 마지않는 책이기에 망설임없이 이책을 선택하게 된것 같다.
이책은 창세기큐티책 시리즈중에 네번째 책 이라고 한다.
창세기는 성경을 일돈해야겠다고 마음먹으면 제일먼저 펴보는 성경의 제일 앞에 나와있는 이야기이다.
천지창조부터 시작하여 아담과하와 그리고 아브라함까지의 이야기는 그래도 서사의 이야기로 잘 읽혀지는 편인것 같다.
이번 이야기는 아브라함의 이야기로 부터 시작한다.
아브라함은 우리가 너무도 잘아는 성경의 인물로 복의 근원이라고 알고 있다
아브라함이 겪은 일년의 사건들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하며 이렇듯 분명하게 복을 주시겠다고 약속받은 사람에게 도대체 무슨 근심이 있었을까 하는 생각도 하지만 그의 일생을 통해서 인간으로서 겪어야했던 고민과 현대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나에게도 주는 교훈이 뚜렷하게 있어서 비교적 이해하기 쉽게 다가온 이야기인것 같다.
이책은 기존에 하루 서너장으로 가볍게 하루는 시작하게 하는 큐티책보다는 분량이 조금 된다고본다.
하지만 그렇기에 이야기를 이해하는데 깊이가 있는것같다.
성경의 구절구절을 깊이 이해할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차분하게 성경을 탐독하며 흘려서 읽어 보냈던 성경의 구절 한토시 까지 돌아보게 하는것 같다.
김양재 목사님의 큐티노트를 만난것은 내 신앙생활의 커다란 선물이 된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