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 실크로드 역사문화 기행 - 중국 역사 문화의 원류를 찾아서
이강국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안은 오래전부터 정말 동경하던 곳이다.

역사의 고향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는 풍부한 중국의 역사 문화를 담고 있는 서안은 꼭한 번 여행해 보고 싶은 곳이였다.

작년에읽은 조정래작가의 정글만리에서 서안에 대해서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는 대목이 있었는데 그 대목을 읽으면서 서안에 고 여행을 가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서안은 꽤 먼거리에 있어서 쉽게 발걸음을 떼기가 힘들게 느껴졌다.

이책 서안 실크로드 역사 문화 기행을 만났을때 이책을 꼭 읽어 봐야 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몸으로 직접 여행을 갈수은 없지만 이책을 읽으면 왠지 여행을 다녀온 기분을 느낄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책의 저자 이강국님은 여러차레 서안을 방문하였으며 중국에서 공무원으로 일을 한 분이다, 그래서 인지 중국에 대해서 너무도 해박한 지식과 깊은 관찰의 눈으로 서술한 글을 읽을 수 있었다.

이책의 장점은 올컬러의  사진에 있다고 볼수 있다. 자료의 방대함이 가희 서안의 모든것을 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서안 백과 사전 처럼 느껴진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는 사진들 보다도 더욱 선명하게 서안의 숨은 명물과 풍경사진을 선명이 볼수 있어서 여행을 하는것과 진배 없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각 장만다 설화나 그 지형에 얽힌 비화 등을 재미있게 이야기 해 주고 있어서 어떤 가이드의 설명보다도 정확하고  그 지역에 애착이 가게 설명을 해 주고 있다.

중국 서안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책을 꼭 읽어보고 떠나라고 추천해 주고 싶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작가의 말처럼  방대한 서안의 역사와 구경거리를 그저 사진 몇장에 담아 오는 실수를 범하지 않기를 바라며 이책을 꼭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