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잡고 비만 잡고 노화 잡는 토탈 리셋 - 잃어버린 건강을 되돌리는 기적의 다이어트 습관 인생백세 1
이진복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를 먹으면서 점점 건강염려증 환자가 되어 가는 느낌을 받는다

체력이 점점 쇠약해지고 여기저가 아프기 시작하면서 건강할때는 몰랐던 여러가지 병명이 나와 상관이 있어지기 시작하였다

모든 건강악화의 주범이 비만이라는 사실에 눈을 뜨게 되었다

내가 좌시하고 있던 비만이라는 놈이 어느새 내 몸을 잠식하고 나를 비만의 노예로 만들어 버린것이다

비만은 모든 병의 주범이였다

비만과 이별을 하기 위해 이것 저것 찾아보다가 알게된 이진복원장님의 유투브 채널에서 그 답을 찾게 되었다

이진복 원장님의 유투브 는 정확한 비만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속 시원하게 알려주고 계셨다

이진복원장님의 저서 토탈리셋에 관심이 갈수 밖에 없었다

토탈리셋에서는 짧은 유투에서에 미쳐 못다한 이야기가 자세하게 적혀져 있어서 좀더 편안하게 읽을수 있어서 좋았다

혈당의 이야기부터 우리가 어떻게 탄수화물의 중독에서 벗어나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와

먹어야 할 음식 피해야할 음식들에 대한 이야기가 확실한 근거와 판단으로 적혀 있었다

그리고 내 몸을 리셋하기 위한 방법들이 자세하게 기술되어 있다

조금조금씩을 알고 있었지만 그것들을 차례로 정리하여 내가 하고 있는 다이어트에 대한 확신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 받을 느낌

이다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지만 이것이 과연 맞는 것인가 의심이 들때가 있었다

이책에서 제시해 주신대로 간헐적단식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좀더 나아가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먹는 순서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간헐적 단식이 끝났다고 마구 아무거나 몸속에 집어 넣는 것은 몸을 망치는 길임을 알게 되었다

몸에 대해서는 항상 끝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생을 마감하는 날까지 내 몸을 계속 리셋하며 나아가야 겟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다이어트는 끝이 없으며 그 끈을 놓아버렸을때는 몸에 대한 관심의 끈도 같아 놓아지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

아름다움을 위한 다이어트를 하자는 것이 아니다

최소한 내 몸의 주인이 되어 건강한 생활을 하고 싶어서 다이어트가 필요한 것임을 이책을 읽으면서 깨닫게 되었다

이책에서 조언 받은 방향으로 더욱 내 몸 리셋을 위해서 나아갈수 있는 힘을 얻었다

건강에 도움을 받을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