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독소 쇼크
박명규.김아름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건강에 매우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물질이 당 이라는 것을 안것은 얼마 되지 않는다

점점 몸이 예전같이 않고 조금만 먹어도 살로 가서 원하지 않는 뱃살이 늘어나는것이 이상하여 찾아본 결과 당이 주 요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필요이상으로 당을 섭취하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게 되었고 당이라고 표출되지 않더라도 음식에 들어있는 당이라는 성분이 얼마나 많이 포함 되어 있는지도 알게 되었다

당분이 든 음식을 점점 줄여본 결과 몸은 하루가 다르게 좋은 방향으로 변해 가는것을 느낄수 있었다

그리고 그렇게 많은 탄수화물을 먹지 않아도 몸은 충분히 좋게 유지된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영양습관이 우리 몸을 염증과 만성질환에 점점 매여가는것을 알게 되었다

당독소에 대해서 더욱 구체적으로 알고 싶어서 이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당독소에 대해 연구를 하신 박명규박사님의 이론이 당에대해서 더욱 구체적으로 그 실상을 알게 해준 이야기이다

당독소는 노화의 주범이고 염증이나 근골격계질환의 문제를 일으커며 우울증고 무기력증같은 질환을 일으킨다고 한다

우리는 당독소의 위험을 자각하여야 하지만 오래전부터 내려온 잘못된 식습과 현대사회의 당독소음식의 범람 현상으로 그 무서움을 잘 인식하지 못한채 살아가는것 같아서 안타깝다

당독소의 위험은 어린아이나 젊은사람들에게 더욱 치명적인것 같다

인스턴트음식과 당분이 너무 많이 든 음식 그리고 기름에 튀긴음식 당분이 많이 함유된 음료수등을 입에 달고 사는 아이들을 보면

앞으로 그들의 삶이 정말 걱정이된다

이책에서는 당독소의 실체를 알려주고 뒷편에서는 당독소를의 해결방안까지 이야기 해주고있다

이책을 읽으면서 다시한번 당독소의 무서움에 대해서 인식하게 되었고

당독소를 멀리하기 위해서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하게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