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감정 노트 - 쓰다 보면 마음이 단단해지는
윤닥 지음 / 와이디북스(YD BOOKS)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정을 스스로 조절할수 있는 능력은 참으로 대단한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의 감증을 조절못하여 여러가지 일들이 발생하는 현대 사회를 보면서 이런저런 생각을 하게 되었다

살아가면서 점점 한 인간으로서 완성되어 간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생각하게 되었다

남에게 피해를 안주기 위해서 무조건 감추고 참고 견디는 것이 제일일까 하는 생각이 옳은 생각일까 하는 것이다

이책을 찾게 된 계기도 이런 생각에서 시작 되었다

나의 감정의 소용돌이가 과연 평범한 것인지 잘못된것인지가 알고 싶어졌다

나의 감정을 내가 만들어 갈수 있는 부분이라면 내 스스고 조정하는 능력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작가님은 정신건강학과 선생님으로 많은 환자를 상담하면서 얻은 노하우로 이책에 여러 사람에게 감정에 대한 문제를 도와 주고자 하는 책이다

자신의 감정을 스스로 체크하면서 나아갈 방향을 스스로 찾아보도록 도와 주고 있다

싫고 좋음에 이유를 찾고 정리하는 습관을 도와 주어 우리의 감정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다

싫어하는 감정이 크다고 잘못된 것이 아니라 그런 안좋은 감정을 스스로 대처하여 그 감정에서 나올수 있는 능력치를 올려주는 것이 이책의 강점인것 같다

항상 좋은 감정으로 삶을 대할수는 없다 어려움에서 좀 더 유연하게 빠져나와 일상으로 회복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것 같다

나의 감정이면서도 스스로 그것을 관리할수 없어서 폭발하거나 주변에 해를 끼치는 그런 사람으로 남지 않도록

우리는 스스로의 감정을 공부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 기분이 나쁘다고 가까운 가족에 어려움을 주고 슬프게 한 내 자신이 부끄럽게 느껴졌다

이책을 잘 활용하여서 감정을 다스리는 사람이 되고 싶다

이책에는 감정를 작성하는 노트가 포함 되어 있어서

달별로 주별로 일별로 나의 감정을 정리하는 부분이 나눠져있다

스티커도 포함 되어 있어서 재미있게 붙이며 감정을 표현할수도 있다

노트를 잘 활용하면 따로 도구를 활용하지 않아도 내 감정을 공부할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편리하다

노트를 잘 활용하여 감정의 변화를 정리하고 문제점을 찾아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